▒ A ▒ B ▒ C ▒

Beautiful Life ..♪.. (2) Ace Of Base

천하한량 2007. 7. 30. 17:36
Beautiful Life 
 
멋진 인생
 
  - Sung by Ace Of Base 
 
You can do what you want
just seize the day
What you're doing
tomorrow's gonna come your way
Don't you ever consider giving up,
You will find, oooh
 
**
It's a beautiful life, oooh
It's a beautiful life, oooh
It's a beautiful life, oooh
 
I just wanna be here beside you
And stay until the break of dawn
 
Take a walk in the park
when you feel down
There's so many things there
That’s gonna lift you up
See the nature in bloom
a laughing child
Such a dream, oooh
 
** Repeat
 
I just wanna be here beside you
Oh, Yeah, oh my
I just wanna be here beside you
And stay until the break of dawn
 
You're looking for somewhere
to belong
You're standing all alone
For someone to guide you
on your way
Now and forever
 
** Repeat
 
I just wanna be anybody
 
~ ~ ~ ~ ~
 
We're living in different ways
 
It's a beautiful life
I'm gonna take you to a place
I've never been before
ooh yeah
It's a beautiful life
I'm gonna take you in my arms
and fly away
With you tonight
Oh, Yeah, oh my
It's a beautiful life
Yeah, oh my
It's a beautiful life
 
** Repeat 3 times
 
 
넌 네가 하고 싶은건 뭐든지 할 수 있어
내일은 생각치 말고 오늘만 즐기면 돼는거야
지금 뭐하고 있는거니
네 앞에 내일이 펼쳐져 있는데 말야
행여 포기하려는 생각을 한건 아니겠지
이제 알 게 될거야, 오오오
 
**
오, 인생이란 정말 멋있는 거라구
오, 살아간다는건 정말 멋진 일이야
인생이란 정말 아름다운거야
 
난 그저 여기 네 곁에 있고 싶을 뿐이야
새벽이 밝아올 때까지 네곁에 머물고 싶어
 
기분이 별로일 땐
공원에 나가 걸어봐
그 곳엔 네게 기운을 불어 넣어줄
것들이 너무 많이 있어
자연이 움트고 있는 모습을 바라봐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들어봐
그런 꿈같은 일들이 펼쳐지고 있어
 
** 반복
 
난 그저 여기 네 곁에 있고 싶을 뿐이야
오, 그래, 오
난 단지 여기 네 곁에 있고 싶을 뿐이야
새벽이 밝아올 때까지 네곁에 머물고 싶어
 
넌 어딘가 네가
안주하고 싶은 곳을 찾고 있어
네가 가는 길에
널 인도해줄 누군가를
홀로 서서 기다리고 있는거야
지금 이순간부터 영원토록
 
** 반복
 
난 그저 네게 그 누구인가가 되고 싶어
 
~ ~ ~ ~ ~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은 모두 다 다르지
 
살맛나는 인생
난 전에 내가 한번도 가본적이 없는 곳으로
널 데려갈거야
오, 그래
인생이란 정말 살맛나는거야
난 오늘밤 너와 함께
내 품에 널 안고서
멀리 날아갈거야
오, 그래, 오, 오
오, 인생이란 정말 멋있는 거라구
그래, 오, 오
살아간다는건 정말 멋진 일이지
 
** 반복 3회
 
 
 NOTES... 
 
 
 
::::  Beautiful Life  ::::
 
   미국 싱글챠트 15위 기록, 유로챠트 No.1을 기록한 이 곡은 'Ace Of Base'의 두 번째 앨범 [The Bridge](1995)에서 싱글 커트된 곡이지만 전 세계적으로 무려 2천만장이라는 놀라운 판매고를 올린 전작의 인기는 되풀이하지 못한다. 앨범 [The Bridge]는 싱글 'Beautiful Life'만 히트시키며 판매고가 겨우 5백만장에 그치는 실망스러운 결과를 나았으나 다른 뮤지션들에 비하면 5백만장이라는 숫자도 엄청난 것이었다. 국내에서는 당시 방송은 물론이고 길거리나 클럽 등지에서 대단한 인기를 모았던 곡이었다.
 
::::  Ace Of Base  ::::
 
   에이스 오브 베이스만큼 우리 음반시장에서 환영받은 그룹도 드물다. 이들의 앨범 <Happy Nation>과 <The Bridge>는 국내에서 각각 70만장과 50만장이 팔렸다. 머라이어 캐리와 보이즈 투 멘을 빼고 이 정도의 판매량을 수립한 해외 팝 가수는 없다.
   남성 요나스와 울프, 매력적인 여성 제니와 린으로 이뤄진 4인조 혼성그룹으로 널리 알려진 대로 스웨덴 출신이다. 그 나라의 자랑인 볼보자동차의 매출을 능가하며 70년대를 화려하게 수놓은 아바(Abba)의 계보를 잇는 그룹으로 홍보되면서 93년과 94년 월드 팝 음악계를 석권했다.
   당시 언론은 그들을 '21세기 아바' '아바 이후 최대 규모의 스칸디나비아 침공'으로 일컬었다. 출신과 이미지는 물론 실제로 남성 둘, 여성 둘인 라인업 역시 아바와 같았다. 요나스와 울프가 곡을 쓰고 제니와 린이 부른 그들의 노래는 레게를 감각적으로 처리한 스타일이었다. 자메이카산(産) 레게리듬을 가장 상업적으로 잘 빚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댄스플로어에서 춤추기에 적합했음은 물론 그냥 감상하기에도 좋았다. <All That She Wants>와 빌보드 정상을 정복한 <The Sign>이 바로 그런 곡들이었다.
   미국에서는 <The Sign>이란 타이틀로 발표한 데뷔앨범 <Happy Nation>이 지금까지 미국에서 900만명, 전세계적으로 1900만명의 소비자 손에 들어간 것도 음악의 단순성, 경쾌함 그리고 낙천성 때문이었다. 이 음반은 1995년12월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데뷔앨범'으로 기록되었다.
   원래 테크노그룹으로 알려졌던 스웨덴의 팝 4인조 그룹 에이스 오브 베이스(Ace of Base)는 자매 보컬리스트인 제니(Jenny)와 말린 베르그렌(Malin Bergren), 이들의 오빠인 키보디스트 조나스 베르그렌(Jonas Bergren)(1967년 3월 21일생), 그리고 조나스의 친구이자 작곡과 키보드를 맡고 있는 울프 에크베르그(Ulf Ekberg)로 구성되었다.
   1990년 그룹이 결성되기 전 이 두 자매 Jenny와 Linn은 그들의 고향 괴텐부르그(Gothenburg)의 교회에서 성가대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었는데 이들과 남매지간인 Jonas가 Ulf와 함께 이들 두 자매를 영입하여 그룹을 결성하였다.
   이들은 1990년부터 1992년까지 로컬 클럽을 돌며 연주 활동을 벌이다가 데뷔 싱글 'Wheel of Fortune'를 발표하였는데 이 곡은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인기를 모았으며 곧 독일에 근거지를 둔 Metronome사와 계약을 맺었다. 유럽에서의 첫 데뷔 싱글이 된 'All That She Wants'는 MTV에서의 폭발적인 방영을 바탕으로 무려 10개국 이상에서 1위를 기록하게 된다. 1993년 이들의 유럽 데뷔 앨범인 [Happy Nation]이 발매되었다.
    이후 이들은 미국으로 진출하여 4곡의 신곡을 더 수록한 미국 데뷔 앨범 [The Sign]을 발매하였다. 아리스타 레코드(Arista Record)가 배급하고 엠티비(MTV)가 출시한 [Happy Nation]이포함된 [The sign](93)은 커다란 반향을 일으켜 국제적인 명성을 떨쳤다. 그들의 심플하고 멜로딕한 유럽풍의 댄스곡은 연일 라디오와 클럽에서 흘러나왔다. 이 앨범에서 'All That She Wants', 'Don't Turn around', 'The Sign' 등 이 세 곡은 1994년 내내 미국과 전 유럽, 아시아를 강타하였으며 차트 톱텐에 오르는 등 각종 차트를 무차별 정복하였다. 미국에서만 8백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고 1994년에 에이스 오브 베이스는 최우수 신인상을 포함한 세 부문에 그래미상 후보로 노미네이트되었다.
   1995년 가을에 이들은 두번째 앨범 [The Bridge]를 내놓았다. 여기 수록된 'Ravine'이 그들의 기독교적 신앙고백이라면 'Experience Pearls'는 현란한 유럽 팝의 방향에 대한 그들의 태도를 보여주는 것이었다. 발매 6개월만에 이 앨범은 플래티넘(platinum)에 오르지만 멀티 플래티넘의 성공을 거둔 [The Sign]만큼의 히트는 따라잡지 못했다. 즉, 이 앨범에서는 싱글 'Beautiful Life'만 히트시키며 판매고가 겨우 5백만장에 그치는 실망스러운 결과를 나았으나 다른 뮤지션들에 비하면 5백만장이라는 숫자도 엄청난 것이었다.
   이후 3년간의 공백기를 가졌던 에이스 오브 베이스는 1998년 7월 [Cruel Summer]라는 앨범을 들고 복귀했는데 두달 만에 [Flowers]를 잇따라 내놓으며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였다. 특히, 1983년 바나나라마(Bananarama)의 히트곡을 리메이크한 <Cruel Summer>는 빌보드 싱글 톱10에 오르며 여전히 그들이 건재함을 알렸다. 이 앨범에서는 테크노 비트와 레게 사운드를 포함한 다양한 형식을 보여주었다.
   이어서 1999년 말 발표한 히트곡 모음집에 수록한 신곡으로 그들의 트레이드마크인 감각적 팝 댄스리듬을 깔아놓은 <C'est La Vie>도 인기를 누렸다. 이 노래는 다른 에이스 오브 베이스의 곡과 마찬가지로 CF 배경음악으로 삽입되었다. 본고장에서 인기가 후퇴했어도 국내에서는 변함 없이 사랑 받은 것은 그만큼 이들의 음악이 단순한 리듬을 선호하는 국내 정서와 맞는다는 의미일 것이다.            [ From Izm.co.kr & Changgo.com ]
 
~~~~~~~~~~~~~~~~~~~~~~~~~~~~~~~~~~~~~~~~~~~~~~~~~~~~
 
*seize the day : (=seize the hour, moment) 
                      오늘을 즐기다, 내일을 생각지 않다. 기회를 포착(활용)하다.
     [라틴](= 카르페 디엠 Carpe Diem :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인용됨),
                  오늘을,현재를 즐겨라(enjoy today)(enjoy the present),
                  현재의 기회를 잡아라.(seize present opportunities), 현실에 충실하라.
   - Seize the day! 시간을 붙잡아라! 이 날을 붙잡아라! 오늘을 즐겨라!
*lift up : 기원하다. 정신적으로 고양시키다. 들어 올리다. 향상 시키다.
            [소리]를 높이다.
   -
lift up one's voice (or a shout, a cry) 소리를 높이다(고함지르다).
   - Love lifts you up. It makes you look up. It makes you think up.
     사랑은 당신을 정신적으로 성숙시키고 대망을 갖게 하며 사고를 신장시킬 것이다.
*Now and forever : 영원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