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TES...
-
-
-
- :::: Mary Was An only Child ::::
-
- 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듀오로 불리는 사이먼 앤 가펑클(Simon & Garfunkel)이 해산한 이후 아트 가펑클(Art Garfunkel)이 솔로 활동을 모색하던 중 1973년 9월에 발매한 솔로 데뷔 앨범 <Angel Clare> 라는 앨범에 수록된 곡이다.
-
-
- :::: Art Garfunkel ::::
-
1970년 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듀오로 불리는 사이먼 앤 가펑클(Simon & Garfunkel)이 해산한 이후 아트 가펑클(Art Garfunkel)은 솔로 활동을 모색하게 된다. 아트의 맑고 높은 테너 톤의 목소리는 이들의 음악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요소였다. 작곡이 폴 사이먼(Paul Simon)의 몫이었다면 이를 표현하는 노래는 아트가 주로 담당하였다. 아트는 솔로로서 사이먼 앤 가펑클의 성공만큼 이르지는 못하였으나 70년대 중반에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였다.
해산 후 아트가 바로 솔로 활동을 시작한 것은 아니었다. 1970년에서 1973년 사이에 그는 마이크 니콜스(Mike Nichols)의 영화 [Catch 22]와 [Carnal Knowledge]에 배우로서 참여하였다. 1973년 그는 솔로 데뷔 앨범 [Angel Clare]를 발매하였다. 사이먼 앤 가펑클 시절의 프로듀서 로이 할리(Roy Halee)와 공동으로 프로듀스한 이 앨범에서는 매우 아름다운 곡 'All I Know'가 인기를 모았다. 이 앨범에서 그는 가볍고 신중하게 편곡되었으며 멜로디를 강조한 소프트-록의 스타일을 확고하게 정립하였다.
1975년에는 [Breakaway] 앨범이 발매되었다. 'I only Have Eyes for You'는 영국에서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그의 솔로 앨범 중에서 가장 성공한 앨범이 되었다. [Watermark](1978)에서는 '(What A) Wonderful World'에 제임스 테일러(James Taylor)와 폴 사이먼이 참여하였으며 이 때문에 한때 이들의 재결합 소문이 떠돌기도 하였다. 1979년 발매된 [Fate for Breakfast] 앨범에서는 'Bright Eyes'가 상당한 인기를 모았다.
폴과 아트는 이후 간헐적으로 같이 공연하기도 하고 레코딩 작업도 하면서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듯 했으나 1981년 센트럴 파크(Central Park)에서의 콘서트 이후로 완전히 갈라서게 된다. 이들은 이후 해묵은 감정을 공개석상에서 드러내면서 재결합을 기대하던 많은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겨 주었다.
1981년 아트는 [Scissors Cut] 앨범을 발매하였으며 이후 [The Animals' Christmas](1986), [Lefty](1988), [Songs from A Parent to A Child](1997) 등의 앨범들과 여러 장의 컴필레이션 음반들을 발매하였다. 현재 그는 새로운 앨범을 레코딩하는 과정에 있으며 과중한 투어 스케줄 때문에 새로운 앨범 발매 예정일이 1999년 가을 이후로 미루어진 상태이다. [ From Changgo.com ]
-
-
- *trailer : 끄는 사람(것); 뒤를 쫓는 사람(것), 추적자. 트레일러, 동력차로 예인되는 차,
- [자동차 따위의] 부수차(附隨車). 美》 [자동차로 끄는] 이동 주택 차량.
- *wretched : 가엾은(pitiable), 불행한(unhappy); 참혹한, 비참한(miserable).
- *five and dime = five-and-ten, 싸구려 잡화점
- *might have seen : 과거의 실현 불가능한 불확실한 추측, ~이었을지도 모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