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 ▒ T ▒ U ▒

Stand By Your Man <'Sleepless In Seattle'O.S.T> (8) Tammy Wynett

천하한량 2007. 7. 24. 16:55
Stand By Your Man
 
그의 곁에서 힘이 되어 주세요
 
- Sung by Tammy Wynett

Sometimes
it's hard to be a woman
Giving all your love
To just one man
You'll have bad times
And he'll have good times
Doing things that
You don't understand

But if you love him
you'll forgive him
Even though he's hard
to understand
And if you love him
Oh, be proud of him
'Cause after all he's just a man

Stand by your man
Give him two arms
To cling to
And something warm
To come to
When nights are cold and lonely

**
Stand by your man
And show the world
You love him
Keep giving all the love you can
Stand by your man

** Repeat
 

때로는
여자이기가 너무 힘들어요
오직 한 남자에게만
사랑을 쏟아야 하니까요
당신이 힘들어하는 그 시간에도
남자는 그대가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일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지요

하지만 진정 사랑한다면
그를 용서하세요
비록 이해하기
어려운 그라 하더라도
당신이 그를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그를 자랑스럽게 여겨요
누가 뭐라 해도 그는 어엿한 남자니까요

그의 곁에서 힘이 되어주세요
그가 의지할 수 있도록
두 팔을 벌려 맞이하세요
외롭고 쓸쓸한 밤이면
그가 다가올 수 있도록
따스한 사랑을 베푸세요

**
그의 곁에서 힘이 되어 주세요
그를 향한 당신의 사랑을
온 세상에 보여주세요
언제나 지극한 사랑을 쏟아주세요
그의 곁에서 힘이 되어주세요

** 반복
 
 
 NOTES... 
 
 
 
::::  Stand By Your Man  ::::
 
   컨트리 가수 태미 와이넷(Tammy Wynette)가 작사가 빌리 쉘리(Billy Sherill)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만든 곡으로, 태미 자신이 불렀다. 1968,69년에 태미에 의해 불려져 19위에 올랐고, 이듬해 1970년에는 캔디 스태턴(Candi Staton)이 리바이벌시켜 24위를 기록하였다.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leepless In Seattle)]에도 삽입된 이 곡은 1968년 <D-I-V-O-R-C-E>로 시작으로 'Tammy Wynette' 이 같은 해에 발표했던 곡으로서 'Tammy Wynette' 은 미국에서보다 국내에서 더 잘 알려진 가수로서 특히, 위의 'Stand by Your Man' 은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곡이다.
   남자란 때로는 미울 때도 있지만 어린애 같기도 하답니다. 하지만 남자는 항상 따뜻하게
위로를 해주어야 한답니다.  그의 곁에서 힘이 되어 주어야 한답니다. 굳은 믿음을 가지
고 변함없는 사랑을 주어야 한답니다..
 
 
 
::::  Tammy Wynette  ::::
 
   1960, 1970년대를 거치며 17개의 챠트 넘버 원 곡을 보유한 컨트리 뮤직계의 슈퍼스타 타미 와이넷(Tammy Wynette)은 올 타임 리퀘스트 컨트리 넘버인 “Stand by Your Man'의 주인공이다. 현재 컨트리 뮤직 가수들이 일반 팝의 경계를 넘나들며 폭넓은 인기를 얻는 것은 흔한 현상이지만, 타미 와이넷이 왕성한 활동을 보이던 1970년대까지도 그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런 의미에서 타미 와이넷은 어쩌면 컨트리 팝의 선두주자였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화려한 겉모습 이면에 그녀는 다섯 번의 결혼, 납치기도, 계속되는 입원생활 등 말 그대로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다.
   타미 와이넷은 1942년 미국 알라바마주에서 버지이나 와이넷 푸(Virginia Wynette Pugh)라는 이름으로 태어났다. 아버지는 그녀가 생후 8개월만에 죽고 생계를 위해 군수공장에 다니던 어머니와 떨어져 외할아버지 밑에서 자랐다. 외할버지가 즐겨 연주하던 피아노와 만돌린을 들으며 음악적 감수성을 키워나간 그녀는 다섯 살이 되자 직접 연주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그녀는 점차 가수로서의 꿈을 키워나갔으나 어려운 가정환경 탓에 그 꿈을 접어 둘 수밖에 없었다. 게다가 17살에 시작한 결혼생활이 곧 이혼으로 끝나면서 그녀는 미용사로 일하면서 세 아이의 양육을 책임지게 되었다.
   그 와중에 그녀는 밤에는 클럽의 가수로 일하면서 음악에 대한 꿈을 버리지 않았는데 점차 인기를 얻으면서 지역 TV 방송에도 출현하게 되었고 그녀를 관심있게 지켜보는 제작자들이 하나 둘 생겨나기 시작했다. 결국 1967년 Epic 레코드와 계약을 맺고 이름은 타미 와이넷으로 바꾼 뒤 첫 싱글 “Apartment No. 9'을 발표하게 되었다. 이 곡이 챠트 진입에 성공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고 뒤이은 ”Your Good Girl's Gonna Go Bad'가 컨트리 챠트 3위에 오르면서 단숨에 컨트리 뮤직계의 스타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이제 시작해 불과했다. 이듬해 발표한 “D-I-V-O-R-C-E'를 시작으로 ”Take Me to Your World', 'Stand By Your Man', 'Singing My Song', 'The Ways to Love a Man'까지 1968과 1969년 두 해 사이에 무려 다섯 곡의 컨트리 챠트 넘버 원 곡을 쏟아낸 것이었다. 이런 성공의 여세로 당시 유명한 컨트리 남자 가수였던 조지 존스(George Jones)와 듀엣활동을 시작하여 결혼까지 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양쪽 다 중요한 실수를 범하고 만 것이었다. 남녀 두 인기가수가 합치면 더욱 큰 인기를 얻으리라는 예상과는 달리 “Take Me'라는 곡만 인기를 얻었을 뿐 그와의 듀엣 앨범은 신통치 못했다. 결국 1975년엔 이혼을 하게 되고 이후 가끔 듀엣앨범을 발표하기도 했으나 의미있는 앨범이 되진 못했다. 그러나 여전히 그녀의 솔로 음반들은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었다.
   1970년대를 거치며 그녀는 연예 가쉽란의 집중적인 대상이 되곤 했다. 이후 다섯 번의 이혼에 이르는 과정이나, 납치 기도를 당했던 일, 우울증으로 시달리는 그녀의 사생활등 그녀를 둘러싼 환경은 그리 편하지 못했다. 한편, 역설적으로 그녀를 둘러싼 이런 환경들을 팬 자신들로 너무나 잘 알기에 그녀의 노래는 더욱 짙은 호소력을 가지면서 인기전선에는 큰 영향을 미치진 못했다. 그러나 1980년대로 들어오면 그녀의 인기는 점차 하락세를 보였다. 꾸준히 앨범을 발표하긴 했으나 이전처럼 챠트 정상 가까이 오르진 못했다. 1990년대의 그녀는 이제 지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존경받는 가수로 남아 있었으나 간경화 증세를 입원치료를 받다가 결국 1998년 사망하였다. [ From Asiamusic.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