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A Goddess on the mountain top
Was burning
- like a silver flame
The summit of beauty in love And Venus was her name
** She's got it Yeah, baby, she's got it I'm your Venus,
- I'm your fire
At your desire Well, I'm your Venus,
- I'm your fire
At your desire
-
- Her weapons
- were her crystal eyes
Making every man mad Black as a dark night she was Got what no one else had Wa!
-
- ** Repeat
-
- ~ ~ ~ ~ ~
-
- Venus!
-
- ** Repeat
-
- A Goddess on the mountain top
Was burning
- like a silver flame
The summit of beauty in love And Venus was her name
-
- ** Repeat
-
- Venus was her name
-
- Yeah, baby, she's got it
- (× 8 times repeat)
-
|
-
- ~ ~ ~ ~ ~
-
- 산 꼭대기에 놓여진 하나의 여신상
- 마치 은빛 불꽃처럼
- 활활 타오르고 있네
- 사랑에 빠진 아름다움의 절정
- 그 여신의 이름은 바로 비너스
-
- **
- 너무도 매력적인 그녀
- 너무도 매혹적인 그녀
- 난 그대의 비너스
- 난 그대의 욕망 속에서
- 활활 타오르는 불꽃
- 난 그대의 비너스가 되어
- 그대의 욕망 속에서
- 활활 타오르는 불꽃이 되고 싶어
-
- 그녀의 매력은
- 바로 그녀의 수정같은 눈동자
- 모든 남자들을 꼼짝 못하게 만들지
- 어두운 밤처럼 새까만 눈동자를 지닌 그녀
- 그 어느 누구도 가질 수 없는 눈동자
- 와!
-
- ** 반복
-
- ~ ~ ~ ~ ~
-
- 비너스!
-
- ** 반복
-
- 산 꼭대기에 놓여진 하나의 여신상
- 마치 은빛 불꽃처럼
- 활활 타오르고 있네
- 사랑에 빠진 아름다움의 절정
- 그 여신의 이름은 바로 비너스
-
- ** 반복
-
- 그녀의 이름은 바로 비너스
-
- 너무도 매혹적인 그녀
- (× 8회 반복)
-
|
-
NOTES...
-
-
-
- :::: The History of 'VENUS' ::::
-
- "Venus" 라는 곡은 팝 빌보드 챠트 역사상 세 번이나 챠트 넘버원에 오른 유일한 곡이다. 첫 번째 넘버원 "Venus" 는 그룹 'The Shocking Blue'가 불러 1970년 2월 17일에 챠트 넘버원에 올랐고, 두 번째는 메들리 송 그룹인 "Stars on 45" 에 의해서 1981년 6월 20일에, 세 번째는 1986년 9월 6일에 그룹 'The Shocking Blue' 만큼이나 우리에게 "Venus"로 잘 알려진 영국의 여성 트리오 "Bananarama" 에 의해서 다시 챠트 넘버원에 올랐다.
- [작사], [작곡] : 로비 판 류벤 (Robbie Van Leeuwen) / 1969
[오리지널 리코딩] 1969 ‘더 샥킹 블루’ (The Shocking Blue) / Pop # 1, UK # 8
- [리바이벌 레코드] 1986 ‘버내너라마’ (Bananarama) / Pop # 1, UK # 8
[커버 레코드] 서던 컬쳐 온 더 스킷스
'Venus'는 1970년 봄을 화려하게 수놓은 팝 명곡이다. 본디 'Venus'(엣 마셜 시, 곡)란 타이틀은 1959년 여름에 프랭키 애벌란(Frank Avalon)이 불러 연속 5주동안 1위에 빛나는 대 힛곡이었다. 그러나 '샥킹 블루'의 '비너스' 는 이 그룹의 기타리스트 로비 판 류벤이 직접 써서 부른 '동명이곡' 이다. 또 마크 린지의 자작곡 'Venus' 를 비롯해서 짐 채펄, 잔 콜트레인, 디오대토, 빌리 아이덜 등의 자작곡이 있는 등 파퓰러 송으로 '비너스' 는 제각기 내용이 다른 같은 타이틀이 12종이나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비너스' 는 로마 신화에서 '미와 사랑의 여신' 이고, 그리스 신화의 '아프로디테' 에 해당하는 아름다운 환상을 지닌 명제이기 때문에 노래에 많이 인용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리라.
- 로비의 작품이 처음 차트에 등장한 것은 1969년 12월 13일 77위로 데뷔 했고, 8주 후인 1970년 2월 7일에 연 3 주동안 2위에 머물러 있다가 1970년 2월 8일에는 '잭슨 5' 의 'I Want You Back' 을 누르고 드디어 1위의 장벽을 뛰어넘었다.
- 이 곡의 내용은 좋아하는 여인을, 산위에 있는 은빛 찬란한 비너스에 비유한 구애의 노래다. '샤킹 블루' 의 노래는 일렉트로닉 기타의 버라이어티를 주면서 마리스커의 리드 보컬을 주축으로 하모니를 구사하지만, 좀 거친 진행의 인템포에 실은 사이키델릭한 무드를 가졌다. 이에 비해 '버내너라마' 의 노래는 건조한 일렉트릭 비트에 코러스로 일관한 댄스 뮤직 무드를 3분 49초동안 미디엄 템포로 단조롭게 불러주고 있다.
-
-
- :::: Bananarama ::::
-
1990년대 팝 음악계를 스파이스 걸스(Spice Girls)가 휘저었듯이 1980년대 여성 팝 그룹의 선두는 바나나라마(Bananarama)였다. 당대의 전면적인 '비주얼' '섹슈얼' 흐름을 겨냥해, 사진만 봐도 만족스러울 만큼의 미모와 몸매를 바탕으로 흥겨운 댄스 레퍼토리로 크게 성공한 영국 런던 출신의 여성 보컬 트리오였다. 같은 대학 같은 과 동창생인 시옵헌(Siobhan Fahey), 사라(Sarah Dallin) 그리고 사라의 소꿉친구인 케렌(Keren Woodward) 등 셋은 섹스 피스톨스(Sex Pistols)의 드러머였던 폴 쿡(Paul Cook)의 눈에 띄어 가수의 길로 접어들게 된다. 그룹명은 어린이 TV프로 '바나나 스플리츠'(Banana Splits)와 그룹 록시 뮤직의 명곡 'Pyjamarama'를 뒤섞어 만들었다. 1981년 폴 쿡이 프로듀스한 블랙 블러드(Black Blood)의 1975년 디스코 'Aie a mwana'을 인디 레이블에서 첫 싱글로 발표해 성공을 거둔 것을 계기로 굴지의 런던 레코드사(London Records)와 계약했다. 이듬해 펀 보이 쓰리(Fun Boy Three)와 함께 'It ain't what you do, it's the way that you do it'와 'Really saying something'을 취입하여 각각 영국차트 4위, 5위까지 오르는 히트를 쳤다. 결국 폴 쿡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데뷔 앨범 <Deep Sea Skiving>을 발매하기에 이른다. 이 앨범에선 'Shy boy'와 스팀(Steam)의 1970년대 올드 팝 'Na na hey hey kiss him goodbye' 등의 싱글들이 영국차트 상위권을 점령하였으며 3명의 멤버들이 앨범 수록곡의 절반을 직접 만들어내는 실력을 선보여 그녀들이 화려한 외모와 현란한 춤의 시각적인 요소만을 내세우는 가수가 아님을 내보였다.
1984년 새로운 프로듀서를 영입하고 발표한 2집 <Bananarama>은 앨범 수록곡 전 곡의 제작에 직접 참여하여 자신들을 색깔을 부각하는데 노력, 그 결과 'Cruel summer'는 빌보드 차트 9위까지 오르며 미국 시장 진출에도 성공했다. 이 곡은 1998년 스웨덴의 희망 에이스 오브 베이스(Ace of Base)에 의해 리메이크되어 다시 한번 인기를 얻게 된다. 또한 이 앨범에선 성폭력을 다룬 'Robert DeNiro's waiting'과 북 아일랜드의 정치적인 혼동에 이의를 제기한 'Rough justice'처럼 사회적 테마를 다뤄 주목을 끌기도 했다. 바나나라마의 음악생활의 상업적인 정점에 달했던 1986년 앨범 <True Confessions>은 1980년대 일련의 히트곡을 쏟아낸 바 있는 트리오 프로듀서 스톡 아이트켄 앤 워터맨(Stock, Aitken & Waterman), 이른바 SAW로 불린 당대의 히트 메이커가 담당, 성공을 예견했다. 이들은 쇼킹 블루(Shocking Blue)의 1970년도 차트 1위 곡 'Venus' 를 댄스 스타일로 리메이크해 바나나라마에게 최초의 차트 정상의 기쁨을 맛보게 해주었다. 후속 싱글 'More than physical' 역시 그들의 작품이었다. 이듬해 <Wow!> 앨범으로 순항은 계속되었다. 미국에선 'I heard a rumour(4위)'로 톱10에 올랐고, 영국에선 'Love in the first degree'로 차트3위를 차지했다. (미국에선 1988년 48위) 그 외에도 두 곡의 수록곡을 12인치 버전으로 수록, 1980년대 중반 나이트 클럽을 열광케 했고, 앨범마다 빠지지 않았던 리메이크로는 그들과 마찬가지로 여성 트리오였던 슈프림스(Supremes)의 1971년 히트곡 'Nathan Jones'를 선택했다.
하지만 <Wow!>를 끝으로 호사마다의 덫에 걸려 시옵헌이 유리스믹스(Eurythmics)의 멤버인 데이브 스튜어트(Dave Stewart)와 결혼 후에 그룹을 떠났고, 나중 섹스피어스 시스터(Shakespears Sisters)라는 듀오의 멤버로 활동하게 된다. 1988년 히트곡 모음집에서 비틀스의 'Help!'를 리메이크하여 인기몰이를 계속했고, 새로운 멤버 잭키 오 설리번(Jacquie O Sullivan)을 맞이하여 신보 <Pop Life>를 내놓기까지 4년의 공백을 가지게 된다. 두비 브러더스(Doobie Brothers)의 'Long train running'을 재해석해 첫 싱글로 내놓지만 반응은 저조했고 재키는 앨범 한 장을 남기고 그룹을 떠나게 된다. 결국 트리오는 사라와 케렌의 듀오로 재편되고 1992년 <Please Yourself>와 1996년 <Ultra Violet>로 활동을 계속했다. 본국에서 어느 정도의 인기를 얻기는 하였으나 내리막길로 접어든 모습이 역력했으며, 2000년 야심작 <Exotica>은 본국에서마저 외면을 당했다. 그러나 2002년 2월 그룹 결성 20주년을 기념하여 벌어진 축하공연에선 3000명 이상의 팬들이 운집, 저력을 확인시켜주었다. 바나나라마를 기억하는 팬들은 오리지날 멤버 3명이 함께 했던 그 시절의 뜨거움을 그리워하고 있지만 재결합 소식은 아직 들려오지 않고 있다. '음악은 듣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시각적인 요소가 더해짐으로 즐거움이 배가된다'는 것을 몸소 실천한 그들에겐 그 어떤 그룹보다도 지나간 1980년대에 대한 기억과 향수가 묻어있다. [ From Izm.co.kr ]
-
- ~~~~~~~~~~~~~~~~~~~~~~~~~~~~~~~~~~~~~~~~~~~~~~
-
- *get it : [구어]이해하다. 시작하다. [의문문에서]알았어?, 됐습니까?
- (…의 일로) 야단맞다, 벌받다[for]. (전화·초인종 따위를) 받다. 집어 오다.
- [속어] (컨디션 따위가) 좋다, 최고이다.
- - This is just between us, get it? 이것은 비밀이다, 알았지?
- - Get it in the neck. 되게 야단맞다, 혼나다.
- - Don't you get it? 이해가 안 됩니까?
- - Do you get what I mean? 내가 말한것을 알 수 있겠지?
- - Do you get the point? 요점을 알겠나?
- [역례]...All right, I get it. I get you. Yeah, I see.
- - O.K. I'll take it. = O.K. I'll buy it. = O.K. I'll get it. 좋아요, 그거 살께요.
- - It looks good. 그거 좋아 보이는데요.
- *have got it : ~ 을 이룩하다. 해내다
- [속어](informal) 정신을 잃다. 사랑에 빠지다. 매력을 지니다.
- - You've got it ! 맞아요, 바로 그거예요 ! 당신이 해냈어요.
- - Jerry met a girl on holiday and he's really got it badly this time!
- 제리가 휴가 때 한 여자를 만났는데, 이번엔 완전히 정신을 못 차리는 거야.
- - You got it. : 당신은 성적인 매력을 가졌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