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 W ▒ X ▒

We Are The Champions ..♪.. (4) Queen

천하한량 2007. 7. 20. 19:46
We Are The Champions
 
우리는 승리자 
 
   - Sung by Queen
 
I've paid my dues
Time after time
I've done my sentence
But committed no crime
And bad mistakes
I've made a few
I've had my share of sand
kicked in my face
But I've come through
 
**
We are the champions my friends
And we'll keep on fighting
till the end
We are the champions
We are the champions
No time for losers
'Cause we are the champions
of the world
 
I've taken my bows
And my curtain calls
You brought me
fame and fortune and
everything that goes with it
I thank you all
But it's been no bed of roses
No pleasure cruise
I consider it a challenge
before the whole human race
And I ain't gonna lose
 
** Repeat
 
 
난 나의 할 일을 다했어요.
많은 세월동안
난 나의 형량을 마친거지요
하지만 난 아무런 죄도 저지르지 않았어요
단지 약간의 실수를
저질렀던거지요
난 내 얼굴에 던져진
한줌의 모래(비난,욕설)도 받았지요
그러나 난 그 모든걸 견뎌냈습니다
 
**
내 친구들이여, 우린 승리자예요
우리는 계속해서
최후까지 싸울겁니다.
우린 승리자예요
우린 승리자랍니다
우린 이 세계의
챔피온이기에
패배자를 위한 시간은 없는거예요
 
난 나에게 보내어진
갈채와 앵콜에 보답했어요
여러분은 나에게 부와 명예 그리고
그에 따른 모든 것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장미빛 인생은 아니었습니다
기쁨에 찬 항해도 아니었던 거예요
난 그걸 전인류 앞에 던져진
도전이라 생각했던 거지요
그리고 난 결코 패배하지 않을 겁니다
 
** 반복
 
 
 NOTES... 
 
 
 
::::  Queen  ::::
 
   퀸(Queen)은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보컬, 91년 11월 23일 사망), 브라이언 메이(Brian May)(기타), 존 디콘(베이스), 로저 테일러(Roger Taylor)(드럼)에 의해 영국에서 결성되었다. 브라이언 메이는 고교 재학 시 1984라는 그룹활동을 하고 있었는데, 대학에 간 멤버들은 스마일이라는 그룹으로 재결성하였다. 이 그룹에는 브라이언과 로저 테일러, 덤 스타펠(보컬)이 참가하고 있었고 프레디 머큐리가 가끔씩 동참하곤 했다. 그러던 70년 중반, 스마일이 해체되고 프레디 머큐리가 보컬을 맡으면서 퀸의 항해가 시작되었다. 이어 존 디콘의 가입으로 퀸은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데, 이때가 72년이었다.
  이듬해에 데뷔 앨범을 공개하고 74년에는 히트싱글 'Seven Seas Of Rhye'와 함께 두 번째 앨범 [Queen II]로 인기를 모으기 시작했다. 75년 3집 [Sheer Heart Attack]을 발표, 'Killer Queen'이 미국시장을 처음으로 점령하면서 퀸은 세계적인 그룹으로 부상하게 된다. 특히 그해 10월 싱글로 발표된 'Bohemian Rhapsody'의 충격은 대단한 것이었고, 이 곡은 지금까지도 록의 명곡으로 꾸준히 리퀘스트되고 있다.
  오페라를 몇 분의 노래에 축약시켜 놓은 듯한 4집 [A Night At The Opera]와 퀸 멤버들이 직접 제작하기 시작한 5집 [A Day At The Races]도 싱글 'Somebody To Love'와 함께 성공을 거두었다.
   이어 통산 6집 앨범인 [News Of The World]와 싱글 '
We Are The Champion', 7집 [Jazz], 최초의 라이브 앨범 [Live Killers]와 9집 [Game], 공상과학영화 [플래시 고든]의 영화음악과 히트곡 모음집인 [The Greatest Hits], 그리고 82년의 싱글 'Body Language'와 앨범 [Hot Space] 등을 발표하면서 여전한 음악성을 과시했고, 84년 12집 [The Works]로 그 위세를 이어나갔다. 대대적인 투어가 이어졌고 그 열기가 식어갈 즈음인 86년에는 [A Kind Of Magic] 앨범을 미국과 유럽 차트에 올려놓았다. 또한 그 해 실시한 라이브의 하이라이트를 묶어 [Live Magic]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해 공연을 직접 보지 못한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기도 하였다. 89년 퀸은 90년대의 재도약을 위한 포석으로 [The Miracle]을 발표했는데, 독특한 자켓과 비디오로 치장된 이 앨범은 'Breakthu', 'I Want It All' 등을 히트시키며 80년대를 화려하게 마감했다.
   현란하고도 함축적인 록으로 화제를 모으며 90년 공개한 [Innuendo]의 위력이 퍼져나가기도 전인 91년 11월, 프레디 머큐리는 에이즈로 사망하여 많은 음악팬들의 가슴을 아프게 하였다. 이후 프레디가 죽기 전에 만들어둔 곡들을 나머지 멤버들이 완성시켜 95년 [Made In Heaven]이라는 타이틀로 발표하였다. 최근 퀸은 엘튼 존(Elton John), 조지 마이클(George Michael)과 함께 한 라이브 실황과 히트곡의 리믹스 버전, 프레디의 솔로앨범 수록곡 등으로 이루어진 신작 베스트 앨범 [Greatest Hits III]를 공개하기도 했다.
   데뷔 당시의 퀸은 사실 오페라틱 록과는 전혀 무관한 하드록 밴드로 출발하였는데, 당시의 브라이언 메이는 지미 헨드릭스(Jimi Hendrix)의 피드백 주법을 자주 구사하였다. 75년 [A Night At The Opera]에서부터 록에 오페라의 형식과 창법을 도입한 사운드를 들려주기 시작했고, 이것은 이후 퀸의 음악성을 결정짓는 분기점이 되었다. 퀸은 보컬 하모니가 뛰어난 그룹으로도 유명한데, 리드보컬에만 의존하지 않고 멤버 전원이 보컬 및 코러스를 훌륭하게 소화해냄으로써 록 밴드들의 보컬하모니의 이정표를 세웠다.     [ From Changgo.com
]
 
 
*pay one's due : 자신의 일을 다하다. 할 일을 다하다.
*sentence : [법률] 판결, 선고, 형벌.
  
- serve the sentence   복역하다
  
- He is under sentence of death.   그는 사형 선고를 받고 있다.
*come through : 美》 성공하다, 해내다; [기대·요구대로 일을] 하다(with...).고백하다.
   - come through with one's promise   약속을 지키다.
*take a bow : [군중 앞에 나아가거나 멈춰서거나 하며] 갈채를 받다, 인사하다.
*curtain call : 커튼 콜, 흔히 앵콜이라 부름
                       [막이 내린 뒤 관중이 박수를 쳐서 출연자를 막 앞으로 불러내는 일]
*go with : …과 행동을 같이하다, …에 동의하다(agree); …을 이해하다.
                …과 어울리다, 조화되다, …에 맞다. …과 동반하다, 동행하다. …에 부속되다
   - I can't go with him in that.   그 점에서는 그에게 동의할 수 없다.
   -
the land that goes with this house   이 집에 딸린 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