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가이드 ▒

성공적인 직장생활 방법 10가지

천하한량 2007. 6. 5. 17:25
1. 자신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연출하라
    사람들은 당신의 행동으로 당신을 평가한다
    회사가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하라
    긍정적인 특징을 지닌 상품이 돼라

2. 매너는 상대방을 인정하는 데서 시작된다
    에티켓은 성공을 위한 기본 소양이다
    당황스러운 사건을 만들지 마라
    에티켓에 대한 상식을 가져라
    모르는 사람을 함부로 판단하지 마라
    회식 자리에서도 긴장을 늦추지 마라
    신비감을 불러일으켜라
    인내는 유일한 미덕이다

3. 당신은 24시간 내내 평가받고 있다
    경쟁자와의 차별 요소를 찾아 계발하라
    업무 시작 전, 눈을 뜨자마자 브랜드 구축은 시작된다
    오전 업무, 당신의 능력과 이미지를 확보하게 심어라
    오후 업무와 퇴근, 거듭되는 선택의 순간에 현명하게 대처하라

4. 상사는 당신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공동제작자다
    상사가 가진 힘을 인정하라
    상사에게 신뢰를 얻어라
    당신은 상사에게 무엇을 바라는가

5. 상사의 유형에 따라 접근을 달리하라
    상사의 유형
    상사와 힘의 균형을 이뤄라
    고위 간부들과 관계를 쌓아라

6. 싸워야 할 적이 있을 때는 물러서지 마라
    조직을 위해 열심히 일한다면 적들을 겁낼 필요가 없다
    적들과 싸워야 한다면 최선을 다해 싸워라
    배신자는 절대 용서하지 마라
    가끔은 규칙들도 무시하라
    약자들을 위해서라면 거인에게 도전하라

7. 언제 회사를 그만둬야 하는지 판단하라
    최고의 브랜드는 출신 가문이다
    특정 그룹이 지배하는 회사는 피하라
    젊은 직원을 착취하는 회사는 좋은 회사가 아니다
    자신이 있다면 책상 뺄 각오를 하라

8. 성공한 사람의 본보기가 돼라
    성공에 자만하지 마라
    성공의 거품을 걷어내라
    성공을 다른 사람들과 나눠라
    가물 때 끌어다 쓸 수 있는 저수지를 만들어라

9. 엉망이 될 것도 각오하라
    성공에 따르는 비판에 대비하라
    문제를 숨기지 마라
    시대 기준의 변화를 따라라
    확신에 찬 모습을 견지하라

10. 말보다 행동에 충실하라
    행동으로 말하고 행동으로 책임져라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한 열 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