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소식 ▒

악어 입에 물고기 몸통, ‘악어 물고기’ 산 채로 잡혀

천하한량 2008. 1. 23. 16:02
 
 
 
 
▲ 말레이시아의 강에서 악어 주둥이에 물고기의 몸통을 가진 무시무시한 외모의 물고기가 산 채로 잡혔다고 22일 말레이시아 언론이 보도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악어 물고기’를 잡은 이는 말레이시아 베라에 살고 있는 40세 어부 로슬리.

로슬리는 최근 강에 쳐 놓은 그물을 점검하던 중 이 물고기를 발견하고 깜짝 놀랐다고 밝혔다. 악어의 입을 가졌지만 몸통에는 지느러미가 달려 있었기 때문.

‘악어 물고기’는 약 3kg 무게인데, 아직 살아있는 상태라고 언론은 전했다. 말레이시아에서 거의 볼 수 없는 이 물고기를 앞으로 계속 키우겠다는 것이 어부의 계획.

한편, 무시무시한 이 물고기의 정체는 미국 남동부의 늪지대와 멕시코, 니카라과 등에 서식하는 ‘엘리게이터 가아’라는 종류의 물고기라고 언론은 전했다.

아메리카 대륙이 원산지인 이 물고기는 최대 3.65m까지 자라며, 130kg가 넘는 종류가 잡힌 적도 있다는 것이 어류 정보 사이트 등의 설명. 무시무시한 외모를 자랑하는 ‘엘리게이터 가아’는 종종 인터넷 상에서 괴물 물고기로 통하기도 한다.

(사진 : 말레이시아에서 잡힌 ‘악어 물고기’ 및 다른 지역에서 잡힌 초대형 엘리게이터 가아의 모습 / 말레이시아 언론 보도 화면 등)

/팝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