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 N▒ O ▒

Open Arms ..♪.. Mariah Carey

천하한량 2007. 7. 27. 01:36
Open Arms
 
기꺼이 환영하오
 
 - Sung by Mariah Carey
 
Lying beside you,
here in the dark,
Feeling your heart beat
with mine.
Softly you whisper,
You're so sincere.
How could our love so blind?
We sail on together,
We drifted apart
And here you are by my side.

**
So now I come to you
With open arms,
Nothing to hide,
Believe what I say
So here I am with open arms
Hoping you see
What your love means to me
Open arms

Lying without you living alone,
This empty house seems so cold
Wanting to hold you,
wanting you near,
How much I wanted
You home
But now that you've come back,
Turned night into day,
I need you to stay.

** Repeat
 
 
어둠 속에서
당신 곁에 누워
당신의 가슴이 나와 같이
뛰고 있음을 느낍니다.
부드러운 속삭임,
당신은 그렇게도 진지하군요.
우리는 그토록 사랑했었습니다.
우리는 함께 항해했었죠.
그러나 각자 표류했지만 이제 당신은
다시 나의 곁에 있습니다.

**
이제 나는 다시 기꺼이
당신 곁에 있습니다.
아무것도 숨기는게 없으니
내 말을 믿어주세요.
내가 당신 곁에 있습니다.
당신의 사랑이 내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주길 바라면서
기꺼이..

당신없이 사는 것, 혼자 지내는 것
이 빈 집은 너무 쓸쓸해 보이네요.
당신을 안고 싶고,
가까이 느끼고 싶고,
나는 얼마나 당신이
여기 있길 바랬는지 모릅니다.
이제 당신이 돌아왔어요.
나의 어둠을 낮으로 바꾸어 놓았죠.
당신이 내 곁에 있기를 바랍니다
 
** 반복
 
 
 NOTES... 
 
 
 
::::  Open Arms  ::::

  <Open Arms>는
1974년 5인조로 미국에서 결성된 미국 출신의 록 그룹 저니(Journey)의 대표작으로서 1982년 1월에 발표되어 빌보드 싱글 차트 6주간 2위를 기록했던 노래이다. 닐 션의 절제된 기타 연주와 스티브 페리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멋진 조화를 이룬 노래로 그들의 명반 'Escape'에 수록되어 있다. 아울러 1980년대 중반까지 국내에서도 대히트를 쳤던 곡으로 맑고 호소력있는 저니의 음색과 피아노 선율의 전주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었던 곡.
1995년에 '머라이어 캐리'가 리메이크하여 다시 한번 널리 알려졌다.
   그동안 우리 서로 헤어져 방황의 길을 걸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당신이 내 곁에 돌아와 주었어요. 두팔 벌려 기꺼이 당신을 환영합니다. 이제는 더 이상 외로움에 긴긴밤을 세우지 않아도 되겠지요 ?
 
 
::::  Mariah Carey  ::::
 
   1970년 뉴욕 출생의 머라이어 캐리는 90년대 연속 9장의 앨범을 300만장 이상 팔아치우며 90년대 가장 많은 음반 판매를 기록한 당대 최고의 인기가수이다.
   175 센티미터의 키에 60 킬로그램의 체중, 갈색 곱슬머리에 갈색 눈을 가진 그녀는 백인도 흑인도 아닌 독특한 외모를 지니고 있다. 아일랜드 계열의 백인 어머니와 베네주엘라 출신의 흑인 사이에서 태어나면서 가지게 된 그녀의 독특한 피부색은 백인, 흑인 모두가 그녀를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게 만들어 그녀가 큰 성공을 할 수 있는 하나의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했다.
   오페라 가수였던 어머니가 음악 연습을 할 때 옆에서 노래들을 따라 부르며 어린 시절부터 음악적 소질을 보였던 그녀는 87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레스토랑에서 웨이트리스로 일하며 근근히 생활을 이어나간다. 그러던 중 머라이어 캐리의 데모 테잎이 우연히 소니 뮤직의 사장 토미 모톨라에게 전달되어 수소문 끝에 그 데모 테잎의 주인공을 찾아낸 토미 모톨라는 88년 11월 그녀와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1990년 그녀는 데뷔 앨범 [Mariah Carey]를 발표한다. 데뷔 앨범에서 'Vision of Love', 'Love Takes Time', 'Someday', 'Don't Wanna Cry'를 빌보드 정상에 올리며 화려하게 신고식을 치른 그녀는 동년 그래미상 5개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최우수 팝보컬'과 '최우수 신인'의 2개 부문을 수상한다.
   1991년 그 여세를 몰아 2집 앨범 [Emotions]를 발표한 그녀는 캐롤 킹과 함께 앨범을 만드는 등 음악적으로 한결 성숙한 모습을 보이며 앨범을 차트 정상에 올리긴 했지만 그 인기가 전작에는 미치지 못했다. 하지만 그녀는 같은 해 M-TV 언플러그드 라이브 공연에서 예전 잭슨파이브(마이클 잭슨이 불렀다.)의 히트곡인 'I'll Be There'를 리메이크 하여 빌보드 정상에 올리며 전 세계적인 성공을 일구어낸다.
   '93년 3집 앨범 [Music Box] 역시 대 성공을 거두어 첫 싱글인 'Dreamlover'가 정상에 오르고, 뒤이어 'Hero'가 정상을 밟는다. 3집 앨범에서 다시 한 번 대성공을 거둔 그녀는 자신의 성공에 가장 큰 힘이 되어준 소니 뮤직의 사장 토미 모톨라와 결혼한다. 팝 음악계의 대 재벌과 부부관계를 맺은 그녀는 자신의 인기와 역량에 막강한 후원자까지 얻게되면서 더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94년 같은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Without You'(해리닐슨과 에어 서플라이가 이미 부른 바 있는 명곡을 리메이크하여 수록하였다.)를 영국 차트 정상에 올린 그녀는 95년 크리스마스 앨범을 발표하고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와 'Santa Clause Coming to Town'을 연이어 히트시키는 기대치 않은 성공까지 거두게 된다.
   '95년 [Daydream]에서 첫 싱글 'Fantasy'를 정상에 올린 그녀는 이 앨범에서 흑인 R&B 그룹 보이즈 투 맨과 함께 노래한 'one Sweet Day'를 빌보드 차트 정상에 16주간 올려놓으면서 빌보드 정상에 가장 오래 머문 곡으로 기록을 세우게 된다.
   '97년 그녀의 막강한 후원자였던 토미 모톨라와 이혼한 그녀는 같은해 [Butterfly]를 발표한다. 'Honey', 'My All'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자신 혼자서도 설 수 있음을 보여준 그녀는 월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으며 98년 [#1's]라는 빌보드 정상 곡으로 이루어진 베스트앨범을 내놓기에 이른다. 자신의 빌보드 1위곡만으로 앨범 하나를 채운 이 앨범으로 팬들에게 자신의 인기와 위상을 과시했다.
   '99년 그녀는 통산 여섯 번 째 정규 앨범인 [Rainbow]를 발표한다. 그녀는 이 앨범에서 퍼프 대디를 포함한 많은 힙합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하며 새로운 음악적 시도들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이 앨범에서 그녀는 첫 싱글인 'Heartbreaker'를 차트 정상에 올리며 13곡의 빌보드 1위곡을 보유한 마이클 잭슨을 누르고 차트 정상 곡 보유 아티스트 3위의 자리에 올라선다. 그리고 영국 출신의 보이 밴드 웨스트 라이프와 듀엣곡을 발표하여 인기를 얻기도 했다.
   토미 모톨라와의 이혼 이후 과감한 노출과 육감적인 뮤직비디오들을 내놓으며 섹시한 가수로 이미지를 굳혀가고 있는 그녀는 전 세계적으로 1억 5천만장의 음반 판매를 기록하였으며 14곡의 빌보드 1위 곡을 만들어내면서 비틀즈, 엘비스 프레슬리에 이어 팝 역사상 세 번째로 많은 빌보드 1위 곡을 보유하게 되었다. (물론 20개의 빌보드 1위 곡을 보유하고 있는 비틀즈와 18개의 1위 곡을 보유하고 있는 엘비스가 활동을 중단한지 오래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그녀의 맹추격에 덜미를 잡힐 수 있는 상태이다.)   [ From Koreamusic.net ]
 
 
*with open arms : 기꺼이, 말 그대로 두팔 벌려 환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