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권도자료 ▒

국기원 등록도장 생긴다! 오는 10월부터 해외 도장 국기원 등록화 시작

천하한량 2010. 10. 6. 17:43
국기원 등록도장 생긴다!
오는 10월부터 해외 도장 국기원 등록화 시작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특수법인 국기원(이사장 김주훈, 원장 강원식)이 재단법인 시절 이승완 원장이 시행하려했던 일선 도장 국기원 등록화를 오는 10월부터 해외 도장에 한해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국기원 등록도장 사업(Kukkiwon Overseas Membership System)’은 해외조직기반 조성에 따른 도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해외 품·단 보급 및 연수교육 강화를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조직으로서의 기반을 확고히 하여 해외 시장에서의 국기원 브랜드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재단법인 막바지에 계획된 사업이다.


국기원은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도장 및 조직 규모 따라 총 4개의 그룹(개인, 그룹, 단체, 특별 그룹)으로 분류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선정된 등록 도장에는 ‘국기원등록도장 등록증’, ‘인증마크(현판)’, ‘국기원 휘장기’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장의 마케팅을 위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국기원은 등록 도장에게 연차적으로 포스터·카탈로그와 같은 기획물품 제공 및 기획세미나 실시, 도장 경영프로그램 공유 등 도장경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등록도장 활성화를 위해 ‘우수회원제도’를 운영, 우수회원에게는 체제비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매년 ‘국기원 100대 우수도장’을 선정하여 등록우수도장에 대하여 홍보를 강화하여 경쟁력을 부여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이 외에도 국기원은 등록도장에 대하여 대륙별·국가별 한마당 대회 개최, 국기원 Cup 경연대회 개최 등과 같은 지역별 특화사업도 진행하고, 향후 등록도장 간 자매결연과 등록도장대상 수련생 캠프 등 교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국기원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사업이 국기원은 국기원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고 해외 도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나아가 해외조직기반을 위한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진우 기자, cooljinwoo0@naver.com, 02)424-2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