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가이드 ▒

이력서 잘쓰는 7가지 방법

천하한량 2007. 11. 12. 20:59
취업 시즌을 맞아 입사원서와 함께 제출하는 이력서는 취업 희망자가 가장 공들여 작성해야 하는 서류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6일(현지시간) 인터넷판에서 성공적인 이력서 작성법 7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첫째, 비전을 명확히 하라. 이 잡지는 이력서를 작성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목표를 정하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둘째, 서두에 목표와 경력을 요약해 소개하라. 요약문은 3~4줄 이상 넘지 않아야 한다.

셋째, 성과물에 초점을 맞추라. 경력을 소개할 때 당신이 한 모든 일을 나열해서는 안 된다.

넷째, 이력서는 명확해야 하며 10초 안에 읽히도록 해야 한다. 한 단락은 2~3문장 길이로 짧게 하라. 중요한 경력 등은 단어를 강조해도 좋다.

다섯째, 키워드를 사용하라. 이메일로 이력서를 보내는 최근 인터넷 시대에는 적절한 키워드 사용이 경쟁력을 높여준다.

여섯째, 최근에 학교를 졸업했다면 직업과 관련성이 높은 이수 과목을 소개하라.

마지막으로, 인맥을 쌓아라.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인맥을 구축하라.



[유주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