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vergreen
-
|
- 늘 푸른 사랑
-
|
- - Sung by Susan Jacks
|
-
- Sometimes
- love would bloom
- in the spring time
- Then my flower in summer
- it will grow
- Then fade away
- in the winter
- When the cold wind begins to blow
-
- **
- But when it's
- evergreen, evergreen
- It will last
- through the summer
- and winter, too
- When love is
- evergeen, evergreen
- Like my love for you
-
- So hold my hand
- and tell me
- You'll be mine
- through laughter and through tears
- We'll let the whole world see
- our love will be
- Evergreen
- through all the years
-
- ** Repeat
-
|
-
- 가끔씩은
- 따뜻한 봄날이 되면
- 사랑이 피어나겠지요
- 그리고서 여름이 되면 내 사랑의 꽃도
- 자라서 피어날꺼예요
- 그러다 차가운 바람이 몰아치기 시작하는
- 추운 겨울이 되면
- 내 사랑의 꽃은 시들어 버리겠지요
-
- **
- 하지만 우리의 사랑이
- 늘 푸른 변함없는 사랑이라면
- 더운 여름날을 지나고
- 추운 겨울날을 지나도
- 변함없이 늘 푸르게 피어 있을거예요
- 당신에 대한 나의 사랑처럼
- 사랑이라는 것이
- 늘 푸른 변함없는 사랑이 될 때 말이죠.
-
- 그러니 내 손을 잡고서
-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언제 어느 때이든지
- 나의 사랑이 되어 줄거라고
- 내게 말해 주어요
- 우린 우리의 사랑이
- 수많은 세월이 지나도
- 늘 푸를(영원할)거라는 것을
- 모든 세상이 볼 수 있게 할거예요.
-
- ** 반복
-
|
-
- NOTES...
-
-
-
- :::: Evergreen ::::
-
- 이 곡은 1980년 발표된 노래로 우리에게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퍼피 패밀리(The Poppy Family)' 출신의 수잔 잭스(Susan Jacks)가 부른 노래이다. 당시 외국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전혀 알려지지 않았던 이 노래는 오래 전 국내 MBC TV 주말 드라마 '아들과 딸'의 주제 음악으로 사용되었고 게다가 수잔 잭스의 부드러운 보이스와 감미로운 선율이 돋보이는 한국적 감성의 발라드로서 외국에서 보다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노래이다.
-
-
- :::: Susan Jacks & The Poppy Family ::::
-
- 이 곡을 부른 <수잔 잭스>는 캐나다 태생으로 14살 때 단돈 1달러의 보수를 받고 가수 인생을 시작했다가 나중에 그녀의 남편이 될 Terry Jacks를 만나 본격적인 가수의 길을 가게 됐다고 한다.
- Susan Jacks (본명 : 수잔 페스클레비츠(Susan Pesklevits))가 그녀의 미래의 남편이자 보컬 파트너인 테리(Terry Jacks) - 우리에게 'Seasons in the sun'이란 곡으로 알려진.. - 를 만난 것은 그녀가 18살 되던 해였다. 그들은 'Powerline' 이라는 그룹으로 활동을 시작하다가 기타리스트 'Craig McCaw' 가 포함된 'Winkin' Blinkin' and Nod'라는 밴드를 조직하였다.
- 그러다 수잔과 테리는 'The Poppy Family' 를 조직하여 대단한 상업적 성공을 거두게 된다. 그러나 1973년 그들은 서로 이혼이라는 파경을 맞이하게 되고, 이혼 후 그들은 서로 각자가 솔로 활동을 하게되나 예전과 같은 성공은 거두지 못했다. 하지만 수잔은 꾸준히 세 개의 앨범(Memories Are Made Of You (1976), Ghosts (1980) and Forever (1982))과 몇 개의 싱글을 제작하게 된다.
-
- <The Poppy Family>는 우리에게 'Seasons In The Sun'이라는 곡으로 잘 알려진 'Terry Jacks'와, 오래 전 MBC드라마 '아들과 딸들'에 삽입되어 알려졌던 'Evergreen'이라는 곡의 주인공인 'Susan Jacks' 가 70년대 초반까지 함께 했던 캐나다의 부부 듀오 그룹이다.
- 테리 잭스는 건축가가 되라는 부모의 압박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음악가로서의 직업을 선택하게 된다. 그러던 중 캐나다의 한 텔레비젼 방송국의 쇼 프로그램에 출현하게 되는데 그 곳에서 그의 미래의 아내가 될 'Susan Pesklevits'를 만나게 된다. 그들은 결국 듀엣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후에 다른 멤버들을 추가해 'The Poppy Family' 를 만들 게 된다. 1969 년 이 밴드는 마침내 "Which Way You Goin' Billy?" 라는 곡으로 세계 챠트에 진입하게 되어 전 세계적으로 250만장 이상의 레코드 판매 기록을 세우게 된다. 그에 뒤이어 "That's Where I Went Wrong" 과 "Where Evil Grows" 라는 곡으로 판매 장려를 위한 투어에 오르게 된다.
- 그러나 그들 둘은 1973년 이혼을 하게 되고 이혼 후, 수잔은 그 해에 자신의 이름으로 솔로 앨범을 제작하게 되고, 테리도 계속해서 1973년 후반에 그의 인생에 있어서의 가장 큰 히트곡을 녹음 판매하게 되는데 바로 그 곡이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Seasons In The Sun" 이었으며 전세계적으로 1400만장의 판매고를 올리게 된다.
- Terry Jacks Susan Jacks
-
- *it : it 은 윗줄의 'my flowers' 대신하는 대명사이나 'my flowers'는 'my love' 를 의미함
- *evergreen : 상록의, 상록의 잎을 가진. opp. deciduous. 상록수, 상반목.
(~s) 상록수의 가지 [장식에 사용한다]. - an evergreen tree 상록수, 늘푸른나무
- *through laughter and through tears
- : 웃음을 통해서나, 울음을 통해서, 즉,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언제 어느 때이든지
|
x-text/html; charset=iso-8859-1" CONTROLS="ControlPanel" AUTOSTART="true" SHUFFLE="false" PREFETCH="false" NOLABELS="false" LOOP="false" NUMLOOP="0" CENTER="false" MAINTAINASPECT="false" BACKGROUNDCOLOR="#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