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 풀링(Oil Pulling)
참기름, 들기름, 해바라기씨 기름을 이용하여 입안을 청결 하게 하는 것이다. 어느 집에나 있을 법한 오일을 이용한다. 그러나, 효과 면에서 국산 압축식 참기름, 들기름이 좋다.
탁닛한 스님의 불교 TV방송법문 중에서 인도의 의사 카라치는 기름을 이용하여 우리 입안을 깨끗하게 할 것을 제안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참기름 혹은 다른 기름 한 수저를 입안에 넣는다. 혀를 이용하여 입안에서 기름을 순환시킨다. 혀로 입안의 구석구석까지 골고루 기름이 닿을 수 있게 움직여 준다.
기름을 꼭꼭 씹듯이 하여 입안을 청결히 하는 동안 혀와 몸의 각 기관 사이에 소통이 일어나 침을 돌게 하고 침과 기름을 골고루 섞이게 해 아주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준다.
** 기름에는 비타민A,E,B,C등의 산화방지제가 들어 있다.
기름을 입안에서 씹고 있는 동안 이런 성분이 혀의 작용으로 몸안에 스며들게 된다. 몸의 모든 기관에는 이로운
미생물이 존재하는데 그 미생물들은 몸에 도움이 되고 이로운 것을 우리에게 보낸다.
이때 입과 몸의 각 부분에 있는 미생물이 입으로 올라오기 시작하고 세균과 독소들도 함께 올라와서 기름 속에
갇히게 된다. 거기에서 자극과 촉진이 일어나는 것이다. 입안의 세균이 정화되어 기름 속에 갇히고 독소도 갇힌다.
여기에 있는 독소는 세균 같은 것으로 그것은 몸에 아주 해롭다.
이것을 뱉으면 색깔이 우유처럼 하얗다. 더 이상 노란 색깔이 아니다. 거기에는 수 많은 독소들이 있다.
그래서 기름으로 입안을 청결히 한 후에는 물로 여러 번 헹구고 양치해야 한다.
이것을 실천하기 가장 좋은 때는 아침이다. 어떤 사람들은 잠자기 전에 한 번 더 하기도 한다.
< 실천 방법 >
1. 물도 마시지 않은 아침 공복에 압착식으로 짠 기름을 한 스푼 입에 넣는다.(하루중 시간 내어 한 번 이상도 가능)
2. 가글하듯이(목을 뒤로 젖혀 기름이 넘어가지 않도록 할 것) 기름이 입안 구석구석 잇몸 사이사이를 씻도록
소리가 나게 움직이다가 턱근육이 아프면 씹기도 하고 혀로 기름을 입안 구석구석에 닿도록 한다.
3. 기름이 걸쭉해져 있을 것이다. 이것은 정상이고 네 몸으로 부터 온 독소이다. 20분 정도 한 후 그것을 화장실에
뱉어라. 노르스름하거나 희어졌더라도 놀라지 말라. 그것은 정상이다.
4. 따뜻한 물로 두어 번 입을 헹구어 화장실에 뱉고(물을 오염시키니 휴지에 뱉어 버리면 나을 듯) 나서 양치질을
한다.
< 효 과 >
모든 입(입 안이 잘 허는 분도)과 잇몸병, 관절염. 알레르기, 천식, 고혈당, 변비, 편두통, 기관지염, 습진,
심장과 신장, 폐질환, 백혈병, 뇌막염, 불면증, 폐경기 갱년기 현상, 암, 에이즈, 호르몬 이상, 하지정맥, 고혈압, 당뇨병, 소아마비, 발뒤꿈치 갈라진 것 등등
<오일 풀링을 하기 전에 알아야할 내용>
오일 풀링을 하기 전에 꼭 알아야할 내용을 올리기로 하였습니다.
이 글은 스크랩과 복사를 허용해드릴테니, 오일 풀링에 관한 내용을 소개할 때는
지금 말씀드리는 내용도 꼭 같이 올리시기 바랍니다.
<오일 풀링을 하기 전에 알아야할 내용>
1. 오일 풀링을 하기 전에 몸의 산성도(PH)를 체크 해봐야합니다.
PH가 7이면 중성이고, 이보다 낮으면 산성, 높으면 알카리성입니다.
PH 시험지(테스트 페이퍼)에 아침 첫 소변을 묻혀보아, 6이하로 나온다면 몸이 산성화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PH가 5 정도까지 떨어진 분들은 오일 풀링을 해도 해독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몸 구석구석 쌓인 독소를 자극만 하게되어,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일 풀링으로 효과를 보려면 PH가 6.5~7.5 정도 되어야 합니다.
오일 풀링은 PH를 이 수준으로 올린 다음에 해야, 부작용도 없고 효과도 잘 나타납니다.
PH를 높이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2. 오일 선택에 관한 문제
전통적인 오일 풀링 방법은 참기름이나 해바라기 오일을 사용하여 20분간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꼭 이 두가지가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오일로 풀링을 하여 다양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냉압착으로 짜는 해바라기 오일은 괜찮지만, 참기름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더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 볶거나 열을 가해 참기름을 짭니다.
참기름에는 좋은 영양소들이 가득 들어 있지만, 열을 가하는 과정에서 벤젠과 같은 오염물질이 생성됩니다.
참기름으로 풀링을 하면, 이런 오염물질이 오히려 혀와 입안의 피부를 통해 몸에 흡수가 됩니다.
해독을 하려다가 오히려 독소를 몸에 집어넣는 상황이 생기는 것입니다.
기억하십시오.
오일 풀링을 할 때는 반드시 냉압착이나 생으로 짠 기름만 사용해야합니다.
또한 HDPE 용기, 유리병, 스테인레스 용기에 담겨 판매되는 오일을 구입하세요.
일반 플라스틱 용기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오염물질이 녹아들어갈 가능성이 많습니다.
3. 입 안에 상처가 있거나, 아말감이나 금속 치아가 있는 사람
입 안에 상처가 있으면 오일 풀링을 하다가 상처를 통해 오히려 균에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다 아물 때까지 오일 풀링을 중단하십시오.굳이 오일 풀링을 한다면,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세요.
코코넛 오일은 항바이러스성이라, 오일에 빨려들어온 세균을 죽입니다.
치아에 아말감이나 금속치아가 있는 사람은 냉압착 올리브 오일(유리병에 든 제품)만 사용하고
5분 이내로 짧게 하세요.
오일 풀링 1분이 지나면 치아의 중금속이 오일 속으로 녹아나오기 시작합니다.
올리브 오일만이 중금속을 제거하는 능력이 있으며, 오일 풀링을 5분 이상 하게 되면 남은 중금속이 몸으로 흡수
되어 들어갈 수 있습니다.
5분으로도 충분하니, 반드시 올리브 오일로 5분 이내로만 하세요.
4. 언제 얼마나 해야하는가?
오일 풀링은 아침에 일어나 음식이나 물을 먹기 전에 해야 하고 이때가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낮에 할 때도, 음식을 먹었다면 4시간, 물을 마셨다면 1시간이 지나서, 위장이 비어 있는 상태에서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소화기관과 면역기관의 에너지 배분 문제 때문입니다.
이 기관들이 가동되려면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고, 두 가지가 함께 제 기능을 할 만큼의 에너지를 동시에 낼 수
없습니다. 그리고 면역기관 보다는 소화기관이 에너지 사용 우선 순위가 높습니다.
음식을 먹게 되면 대부분의 에너지가 소화기관으로 몰리게 되고, 면역기관은 가동이 중단됩니다.
그런데 오일 풀링을 하게 되면 세포와 기관에 쌓여 있는 독소와 세균들이 입을 통해 오일로 몰려듭니다.
그런데 면역기관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오일 풀링으로 자극을 받은 독소와 세균이 제대로 입으로 운반되지
못하고 오히려 몸을 자극하여 다른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효과도 떨어질 뿐더러, 부작용도 생길 수 있다는 뜻입니다.
사람이 식사를 하게되면 평균 8시간 정도 소화기관이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음식의 종류에 따라 6시간에서 12시간) 저녁을 먹고 잠자리에 들면, 새벽에는 소화기관이 일을 끝내고
면역계가 가동되어 독소를 제거하는 몸청소의 시간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면역계가 한참 활동 중인 시간이라 오일 풀링의 효과도 크고 부작용의 위험도 적습니다.
낮에 오일 풀링을 하더라도 최소한 위장을 비울 수 있는 정도의 시간을 주어야, 면역계가 어느 정도 가동될 수
있기에, 음식을 먹으면 4시간, 물을 마시면 1시간 후에 하라고 합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저녁을 먹고 또 야식을 먹게되면, 소화기관의 에너지 소모가 너무 커서 다음날 아침이
되어도, 에너지가 고갈되어 면역계가 제대로 가동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야식을 먹는 사람들은 면역력이 떨어지고 질병에 더 잘 걸리는 이유입니다.
오일 풀링의 효과를 늘리고 부작용을 없애려면, 야식을 먹어서는 안되며, 저녁 식사도 소화가 잘되는 음식 위주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오일 풀링은 최대 20분을 넘겨서는 안됩니다.
오일 풀링이 좋다고 오래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20분이 넘으면 오일 속의 세균과 오염물질이 몸으로 재흡수되기
시작합니다.
피가 온 몸을 한바퀴 도는데 걸리는 시간인 20분 이내에 오일 풀링을 끝내야 합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치아에 아말감이나 금속치아가 있는 분은 5분 이내로 끝내야합니다.
오래 한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과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5. 오일 풀링 이후의 처치를 잘 해야합니다.
오일 풀링을 하고 나면 즉시 물로 입안을 잘 행궈야 합니다.
그리고 양치질을 가볍게 하십시오. 일반 치약이 아닌 오레가노 치약이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나서 깨끗한 물을 두 세잔 정도 마시세요. 이 물이 해독의 가속 페달을 밟아줄 것입니다.
깨끗한 약수를 끓인 물이나 수돗물을 끓인 보리차를 추천합니다.
음식은 이후에 바로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6. 명현반응과 부작용을 잘 구분해야합니다.
해독을 하게되면 몸이 좋아지는 과정에 명현반응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현반응이란 평소와는 달리 한꺼번에 많은 독소들이 제거되는 과정에서 오는 불쾌한 증상들입니다.
주로 얼굴이나 피부에 뭐가 난다든지, 몸이 무거워지거나 잠이 쏟아진다던지, 몸에 힘이 빠져 축 처지는 느낌 등
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지침을 잘 지키면서 오일 풀링을 할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명현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 지침을 지키지 않고 오일 풀링을 하다가 나쁜 증상이 나타나면 오히려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오일 풀링을 강행하면 오히려 몸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지침들을 잘 지키시면서 오일 풀링을 하시기를 권합니다.
자료 출처 : earthclinic.com
번역 : Daum Cafe 훌다클락 (cafe.daum.net/huldaclark)
오일 풀링 치유 Oil Pulling Cures
번역자 주 : 이 자료는 earthclinic.com의 오일 풀링에 관한 자료를 번역한 것입니다.
내용중, EC - earthclinic.com, OP - Oil Pulling 의 약자입니다.
파란색 글자는 "역자 주" 입니다.
소개 INTRODUCTION
오일 풀링은 다음 질환을 치유한다고 한다 : 구강 및 잇몸 질환; 굳어진 관절; 알레르기; 천식; 고혈당; 변비; 편두통; 기관지염; 습진; 심장, 신장, 폐 질환; 백혈병; 관절염; 뇌막염; 불면증 ; 폐경기(호르몬 문제); 암; 에이즈; 만성 감염; 정맥류의 혈관; 고혈압; 당뇨병; 소아 마비; 갈라진 뒷꿈치.
The Hindu Business online의 Bharat Savur의 기사 중에 몇 개의 단평을 소개한다.
..." Dr Karsch는 가글로 하얗게 된 오일을 600배율의 현미경으로 검사를 했을 때, 그 속에서 유영하고 있는 살아있는 유기체를 보았다. 그것은 유독하기 때문에 결코 삼켜서는 안된다고 그는 경고한다. 이 독소는, 만약 내뱉지 않는다면, 질병을 유발할수 있는 박테리아의 배아들이다.
호전의 첫번째 신호는 단단해지고 하얗게 되어가는 치아에서 온다고 그는 말한다.
회복의 다른 징후 : 잠에서 깰 때 상쾌하고 편안한 느낌, 눈 밑의 다크써클이 사라짐, 다시 식욕과 기력이 좋아짐,
더 나아진 기억력, 깊은 수면.
Dr Karsch는 장기 장애, 피부병, 월경 문제, 마비에서 부터 인체구조에서 발생하는 모든 통증에 까지 구강 오일세척을
해야한다고 단언한다. 심지어 열이 날 때도 가글을 할 수 있고 덧붙여 말하길, 질병을 치유하는데 이틀에서 일년이 걸릴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만약 이런 주장이 과장되게 들린다면, 그는 우크라이나의 암전문 학회에 직접 이 과정을 실험해보라고 말한다.
흥미롭게도, 완벽한 건강에 대해 Dr. Deepak Chopra가 설명하길, 혀의 미뢰와 전체 시스템을 정화하는데, 아유르베다는 오일 가글링을 권유한다고 한다. 이 생명과학에 따르면, 혀는 각 기관을 나타낸다고 한다.--즉, 혀의 각 부위는 신장, 폐, 비장, 간, 심장, 췌장, 소장, 위, 결장, 그리고 척추와 연결되어 있다.
따라서 오일 구강 맛사지는 기관과 연결된 혀의 경혈을 이완시키고 자극한다. 동시에, 이런 피부 맛사지를 하다보면 내피와 구강내면, 구개 그리고 혀가 따뜻해지고 탄력이 생기며 이 윤활유가 건조를 막아준다(the vatic effect).
현대 영양학은 건조에 대해 자주 논의를 한다. 예를 들면, 비타민 A의 결핍은 망막내부의 외측을 건조하게 만들고 주름지게 하며 시각에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어느 영양학자의 말에 의하면, 모든 오일은 10그램에 960마이크로그램의 비타민 A가 들어 있다고 한다.(성인의 비타민 A 하루 권장량은 600마이크로그램이다.) 그렇기 때문에 망막에서 필요로 하는 비타민 A의 필요량을 충족하고 망막을 탄력적이고 부드럽게 유지하는데 오일 가글링은 도움이 가능한 이유이다.
마찬가지로, 아유르베다식 '미뢰의 정화'는 또한 영양학의 '항산화'에 상응한다. 산화는 말그대로 신체조직의 부패를 의미한다.
그리고 오일에 녹아있는 비타민 A, C, D, 그리고 E는 이 부패과정을 막고 예방하며, 세포막의 핵심기능을 유지하도록 돕는 항산화작용을 한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노화'(산화)를 막기위해 비타민 E 알약을 복용하는 이유이다.
지침과 이론 INSTRUCTIONS AND THEORIES
인도에는 두가지 종류의 오일만 사용하라는 지침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래에 있는 우리 독자들의 Feedback 단락을 읽어보면, 사람들은 항박테리아와 항바이러스 오일 에센스를 첨가해가며 다른 오일로 실험을 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순수주의자와 이탈자의 오일 풀링 전쟁을 만날지도 모른다.
INSTRUCTIONS:
아침에 일어나 제일 먼저 할 일은, 양치질, 식사나 물을 먹기 전에, 참기름이나 해바라기 오일 중에 한가지를 1 테이블스푼(밥숟가락)을 담는 것이다. 오일을 입에 넣고, 턱을 닫은 다음에 천천히 소리나게 움직이고, 빨고, 우적우적 씹고, 치아 사이사이를 돌게하라. 이것을 최소한 10분은 하라. 15~20분을 하는 것이 더 좋다. 마지막에 그것을 뺕어 냈을 때, 오일이 묽고 흰 거품이 되도록 해야한다. 만약 오일이 아직 노랗다면, 오일 풀링을 충분히 오래 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다른 한글 번역에서는 "기름이 걸죽해진다"라고 번역되어 있던데, "기름이 묽어진다"가 맞습니다. 영문에서는 " thin"이라고 표현되어 있고, "(액체가) 묽은"...으로 번역하는 것이 맞습니다.)
해독이 좀 더 빨리 되기를 원한다면 하루 동안 2번 더 할 수도 있다. 어쨌거나, 위장이 비어있는 상태에서 오일 풀링을 해야한다.
입 안이 가득 차면 그것을 변기에 뱉어내고, 입안을 물로 잘 헹구어내라. 2~3컵 정도의 물을 사용해야한다.
그 오일을 삼켜서는 안된다. 그 안에는 기생충과 박테리아가 들어 있다.
목구멍까지 가글하지 마라. -- 오일이 입안에서만 소리내어 움직여져야 한다는 뜻이다.
천천히 하라.
작동원리 HOW IT WORKS:
오일은 타액을 통해 몸으로 부터 점액, 박테리아 그리고 독소를 끌어당긴다. 아유르베다 의학에 따르면, 점액은 제거되어야하는 독이다.
Note #1:
오일이 치아의 뒷쪽에 가 닿도록 턱을 들어 올린 상태를 유지하라. (머리를 숙이지 말라는 뜻)
Note #2:
전통적인 방식은 참기름과 해바라기 오일만이 양호한 결과를 만든다고 말한다. 그렇지만, 우리 독자들은 다른 오일들도 성공적으로 사용된다고 보고한다.
Note #3:
식사를 한 후에 오일 풀링을 하려면 최소한 4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물을 마셨다면 1시간을 기다려라. (한글 번역 중에 "음주를 하면 1시간 후에"라는 내용이 있는데, drink를 음주로 오역한 것 같습니다. 술이 아니라 물이라고 번역해야 합니다. 술을 마시면 술이 완전히 깰 때까지는 오일 풀링을 해서는 안됩니다.)
Note #4:
증상이 심해지는 것은 병/질환이 치유되고 있다는 훌륭한 표시이다.
Note #5:
하루나 이틀이 지나, 증상이 심해지거나 과장된 부작용을 느끼더라도 오일 풀링을 중단하지 마라.
당신의 몸은 회복되고 있다.
Note #6:
치아 충전물이 떨어져 나올수 있을까?
예전에 외상을 입었거나 충전물이 헐거워져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가능하긴 하지만 매우 일어나기 힘든 일이다.
침이 계속 섞여 들어가서 움직이기 때문에 오일은 몇 분이 지나면 묽어지기 시작한다.
샌디의 오일 풀링 편집 SANDY'S OIL PULLING COMPILATION
06/12/2009: Sandy from Bangalore, India writes:
친애하는 Earthclinic, 오일 풀링에 대해 지금까지 접수된(귀하의 오일 풀링 페이지에 올려진) 모든 feedback을 기초로
하여, 여러 종류의 오일을 이용한 오일 풀링에 대한 치유 지침 리스트를 만들었어요:
1. 참기름:
질염 회복, 치아/잇몸/구강/나쁜 호흡 문제 제거, 헐거운 치아가 단단해짐, 심장의 느낌이 좋아짐, 우울증이 행복감으로 바뀜, 시력이 좋아짐(예:색깔이 선명해지는 것), 암내 사라짐, 욕구를 낮추고 중독 감소를 도움, 주의력 증가, 여드름 감소, 턱관절 장애 치유(TMTD, TMJ, TMD), 촉촉해지는 피부, 건조하고 갈라진 뒷꿈치가 아물다, 벗겨진 두피에 머리카락이 다시 남, 깨끗해진 부비강, 감기/독감에 걸리지 않음, 뺨/안색이 밝아져 더 건강해 보임, 상완의 모공성 각화증 치유, 정력 증가, 알러지에 걸리지 않음, 10년 젊어보임, 얼굴의 열린 모공이 닫힘, 잔주름이 사라짐, HIV 양성인 사람이 목 아래 부어오른 흉선이 정상이 됨, 빈혈이 1달 안에 치유됨, 리파아제 효소 수치가 1달 안에 정상으로 돌아옴, 고창/부종이 사라짐, 섬유근육통 감소, 깊은 수면을 취함/불면증 치유, 눈 주위의 다크써클 감소, 과음후 숙취 치료, 소화 향상, 요통 감소, 경부통 감소, 관절통 감소, 2주만에 두드러기 치유, 월경시 통증이 없음, 월경기간동안 생리통 없음, 결장 청소를 경험함, 습진이 사라짐, 피부가 빛남, 두통이 멈춤, 검버섯이 자취를 감춤, 궤양 상처 회복, 월경전 증후군(PMS)이 진정됨, 천식이 제거됨, 체중 감소, 설사가 치유됨.
2. 해바라기 오일
치아/잇몸/구강/나쁜 호흡 문제들 제거, 치아가 더 하얗게되고 민감한 상태가 보정됨, 부비강 깨끗해짐, 치통 치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오일풀링을 했을 때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바르게됨, 폐경기후의 뜨거운 홍조가 감소함, 상쾌하게 잠에서 깸, 모발이 굵게 자람, 또렷하게 생각함, 부어오른 림프절이 축소됨, (많은 사람들이 말하길) 기력이 증진됨, 카페인 의존도가 줄어듬- 오일 풀링은 엄청난 에너지의 분출을 제공한다 -하루 두번의 오일 풀링은 그날 이후부터 하루 두잔의 커피를 없앤다, 혈액 순환 향상, 차가운 손과 발이 더 따뜻해짐, 욕구가 감소됨, 피부가 정말 좋아보임, 안구 건조가 없어짐, 몸에서 설탕을 더 빠르게 제거함, 폐 섬유증 치유, 암 치유, 질 분비물 멈춤, 호흡이 더 분명해짐, 잠을 더 잘 자게됨, 폐가 더 이상 점액으로 막히지 않음, 기침 제거됨, 몸에서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제거됨, 감기 통증과 궤양 통증이 치유됨, 알러지가 없어짐, (알코올에 의한) 숙취 제거, 체중 감소 특히 아랫배 주위, 하루 두번 오일 풀링 20일 후 4파운드 체중 감소, 숙면을 제공, 몸의 통증과 긴장이 사라짐, 피로가 사라짐, 불규칙한 생리가 규칙적이 됨, 귀의 가려움이 사라짐, 눈이 맑아지고 시야가 맑아짐, 소화불량 문제와 가스가 제거됨, 갈라진 뒷꿈치가 치료됨, 눈 밑의 다크써클이 제거됨..
3. 올리브 오일
더 건강해진 입, 턱의 통증이 사라짐, 부비강이 깨끗해짐, 손톱이 빨리 자라고 끝이 하얗게 됨, 모발이 빨리 자라고 두꺼워짐, 기력이 더 좋아짐, 사고력이 더 명확해짐,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하는데) 기분이 상승함, 갈라진 뒷꿈치가 회복됨, 모발이 부드러워짐, 피부가 부드러워짐, 가르릉 거리거나 쿨럭 거림이 없음, 눈이 가렵거나 마른 느낌이 멈춤, 수염이 더 두꺼워지고 부드러워짐, 담배 알코올 카페인 중독 감소(많은 사람들이 중독 감소를 말했다), 요통 감소, 코와 귀 막힘이 제거됨, 익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 오일 풀링을 하는 동안 체중이 감소됨, 얼굴의 모공이 작아짐, 눈 밑 떨림이 없음, 시력이 좋아짐, 눈 둘레 선이 매끄럽게 빠짐, 비현실감이 치유됨,
4. 코코넛 오일
식욕이 줄어들고 체중이 빠짐(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했음), 이완됨, 신경통이 줄어듬, 관절통이 사라짐, 숨쉬기 편해짐, 코골이 없어짐, 부종/수종이 6일 만에 사라짐, 혈압이 안정됨, 치아/잇몸/구강/나쁜 호흡 문제들이 사라짐, 벌어진 치아 사이가 닫혀짐, 부비강이 깨끗해짐, 미각이 상승함, 내이 감염이 없어짐, 흔들리고 불균형한 감각이 사라짐, 피부가 빛나고 촉촉해짐, 기력이 증가함, 기동성 민첩성 그리고 활력이 증가함,
5. 대구 간 오일
치아의 문제가 사라짐, 피부가 좋아짐
6. 아보카도 오일
모발을 건강하고 빛나게 만듬, 눈밑 살이 편평해짐, 부비강이 깨끗해짐.
7. 삼나무 견과 오일(Cedar nut oil)
치아가 더 하얗에 됨
8. 카놀라 오일
입이 더 건강해짐
9. 호두 오일
잇몸 문제가 사라짐
10. 피마자 오일(Castor oil)
잠을 청하게 함
11. 흑커민씨 오일(Black cumin seed oil)
점액이 빠짐
12. 홍화 오일
팔의 당기는 감각이 사라짐, 치아/잇몸/구강/나쁜 호흡 문제들이 사라짐, 체중 감소, 활기넘치고 활동적이 됨, 류마티스 관절염 치유, 초콜렛 중독 사라짐, 모발과 피부가 좋아 보임, 상흔이 사라짐, 월경이 개선됨, PMS(생리전 증후군)가 사라짐, 목소리가 개선됨, 좋은 수면을 취함, 탈모 감소.
EC: 와우! 샌디, 매우 매우 매우 고마워요!
테드의 피드백 TED'S FEEDBACK
(테드는 이 사이트에 기여하는 주요 편집자입니다.)
12/30/2010: Ted from Bangkok, Thailand writes:
오일 풀링에 관한 이메일에 보낸 나의 답장:
오일 풀링은 당신의 목표에 달려있다. 예전 오일 풀링의 목표는 미생물을 죽이는 것이다. 이것이 해바라기유나 참기름을 사용해서 20분 동안 하는 이유이다.
나는 참기름과 해바라기유의 사용에 관한 거의 모든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았기 때문에, 나의 경우는 주로 올리브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서 두가지 목표와 함께 오일 풀링을 5분에 끝낸다.
주요한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은과 같은 중금속에 과적되어 있음으로 해서 발생한다. 너무 길게 오일 풀링을 하는 것은 수은의 과도한 축적을 일으킬 수 있고, 20분 동안 한다면 당신의 기관속으로 들어갈 수도 있다. 나는 중금속 검사기를 가지게 된 이후로, 1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오일이 매우 빨리 중금속을 흡수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5분의 한계를 넘지말고 할 필요가 있다.
두번째 문제는 참기름과 해바라기유의 사용이 바이러스와 목구멍 상처에게 현실적인 문제가 된다는 것이다. 내가 찾은 부작용 없는 오일 풀링은 올리브 오일과 코코넛 오일이다. 코코넛 오일은 항바이러스이고 올리브 오일은 어느 정도 항바이러스이다. 그리고 이 두 오일은 신체로 재순환하려는 타액으로 부터 중금속을 제거한다.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최선의 방법은 치약의 사용과 간단한 치솔질이지만, 몸에서 중금속을 제거하는 것은 오일 풀링이 돋보인다. 특히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항바이러스적이고, 나는 바이러스와 관련되어 있다고 개인적으로 발견한 파킨슨병, 알츠하이머 그리고 ALS(루게릭병)에 대해 이것을 사용했었다.
알츠하이머는 HSV1 herpes simplex type 1 이다. 그리고 ALS는 아데노바이러스와 관련되어 있는 반면, 파킨슨병은 플루바이러스(독감)와 관련되어 있다. 그리고 코코넛 오일은 항바이러스성인 라우린산이 포함되어 있는 반면, 올리브 오일은 중금속 제거에 효율적이다.
캐츠에게 오일 풀링이 어렵다면, 가장 쉬운 방법은 캐츠가 코코넛 오일과 연어 기름을 음식에 섞어 먹는 것이다, 혹은 과립화된 레시틴도 도움을 준다. 황이 풍부한 음식(마늘)과 보조제를 먹는 것은 하루에 500 mg의 N 아세칠 시스테인을 복용하는 데 특히 도움이 된다.
(마지막 문단에서 캐츠(cats)는 진짜 고양이들이 아니라, 테드에게 이메일을 보낸 이나 그와 관련된 사람의 닉네임이나 별명 같습니다. 아마도 테드에게 한 질문이, 오일 풀링에 대한 부작용과 어려움을 호소하고 어떤 질병에 대한 도움을 구한 것 같군요.)
<번역 후기 - 꼭 읽어주세요!>
5일 전에 오일 풀링에 대한 내용을 처음 접하고 매우 큰 흥미를 느껴 관련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나 처음 본 내용 외에, 한글로 번역된 다른 자료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또 기존 자료에도 몇가지 오류가 있었습니다. 이에 상세한 정보를 확보하여 보다 정확하게 시행을 하고, 혹시 있을지 모를 오일 풀링의 부작용이나 금기증에 대한 자료가 절실함을 느껴 번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일 풀링과 관련하여 몇가지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어 말씀드려봅니다.
1. 치아에 아말감이나 금속 치아가 있는 사람은 오일 풀링을 5분 이내에 끝내야 합니다. 오일 풀링을 길게하면 아말감이나 금속 치아의 중금속이 강하게 배어나오고, 몸으로 재흡수되는 타액과 함께 많은 중금속이 흡수될 수 있다고 태드는 경고합니다. 특히 이런 분은 올리브 오일로 5분 이내에 OP를 하도록 권합니다.
2. 구강이나 목구멍에 상처가 있으면 끌려나온 미생물이 다시 상처를 통해 재감염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은 코코넛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로 OP를 하라고 태드는 권합니다. 이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오레가노 오일을 한방울 섞어서 OP를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관련 내용을 계속 번역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3. 오일 구입을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압착식 기름이어야 합니다. 약품으로 추출한 기름은 많은 화학약품이 첨가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둘째, 유리병에 담긴 제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플라스틱 용기는 벤젠이나 프로필알콜 같은 발암물질이 녹아들어갈 수 있습니다.
세째, 질 좋은 깨끗한 기름을 찾으세요. 압착식 기름이라 하더라도, 기계에 남은 세정제나 기계 자체의 중금속이 녹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깨끗한 기름을 찾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4. 오일 풀링을 시작하기 전에 몸의 산도를 측정해보시기 바랍니다. PH가 5.0 이하의 심한 산성인 경우에는 독소가 잘 배출되지 않고, OP에 의해 독소가 오히려 몸을 자극하여 괴로운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회원 댓글을 꼭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5. 앞으로 추가될 내용에 주목해주세요. 우리나라에는 아직 오일 풀링에 대한 자료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좋다는 생각만 있고, 부작용이나 금기증, 주의해야할 내용에 대해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이 게시물이 올려져 있는 게시판에 관련 정보를 계속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에 달린 EC 독자들의 댓글과 후기는 내용이 길어 따로 번역하여 올립니다.
자료 출처 : earthclinic.com
번역 : Daum Cafe 훌다클락 (cafe.daum.net/huldaclark)
오일 풀링 치유 Oil Pulling Cures
부작용에 관한 질문과 답변
번역자 주 : 이 자료는 earthclinic.com의 오일 풀링에 관한 질문과 답변 중 부작용에 관한 내용입니다.
내용중, EC - earthclinic.com, OP - Oil Pulling 의 약자입니다.
파란색 글자는 "역자 주" 입니다.
07/06/2009: Sarah from Hackensack, NJ writes: 안녕하세요. 테드.
질문이 하나 있어요. 남편과 저는 10일 정도 오일 풀링을 하고 있어요. 저는 정말 좋음을 느끼고, 기력이 넘치고 상쾌해요. 그러나 남편의 포도막염(안구질환의 하나)이 오일 풀링으로 발생되었어요. 그가 OP를 멈추어야한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처음에는 저의 치아가 매우 하얗게 되었어요. 그런데 다시 누렇게 돌아가네요. 저의 남편도 마찬가지구요. 도와주세요.
07/08/2009: Ted from Bangkok, Thailand replies:
내가 사용하는 모든 해결책들의 경우에, 나는 그것이 필요할 때, 항상 사용합니다. 증상이 치료가 되면, 너무 많은 것들이 불균형을 만들기도 하기에 그것을 매우 자주 중단합니다.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 조차도 그럴 수 있습니다.
예들 들어, "뜨거운" 느낌 때문에 물을 너무 많이 마신 남자가 있었는데, 하루는 그가 쓰러져 버렸어요. 혈액검사를 해보니, 그의 솔디움과 클로라이드가 낮음이 밝혀졌어요. 이것이 내가 물을 너무 많이 마셔야 할 경우에, 물에다가 바다 소금(천일염)을 조금 타서 마시는 이유입니다. 그렇게해야 몸의 염도가 희생되지 않습니다. 음식을 먹는 동안에 물을 너무 적게 마시는 것도 역시 자주 이런 것이 일어날 수 있어요.
오일 풀링을 하는 것도 어떤 박테리아를 죽입니다만, 과도하게 사용한다면 다른 박테리아를 도와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장기간 할 경우에, 나는 과산화수소 구강 청결제를 더 자주 사용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때그때, 나는 오일 풀링을 이용하곤 합니다.
대부분의 해결책들은 치료에 있어 어떤 문제점들이 있다는 것에 주목해야합니다. 알카리도와 같은 몇가지 예외는 있습니다. 내가 타액의 산도나 소변의 산도를 측정하기 위해 PH 시험지를 가지고 있다면, 그것을 기본적으로 하는 것보다, 필요할 때는 얼마나 많이 필요한지 나는 알고 있습니다. 나는 필요한 기준보다 쉽게 그것을 합니다.
07/08/2009: Sarah replies: 안녕하세요, 테드.
빠른 답변 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당신이 무엇을 말하건 나는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그러나 나는 아직 남편이 오일 풀링을 계속 해야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나는 OP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어떤 다른 가벼운 병들을 남편이 가지고 있어요. 이것에 관해 알려주세요.
7/08/2009: Ted replies: 친애하는 사라:
그의 질병에 따른 아마도 도움이 될만한 다른 추가책. 좋은 해독법으로 보이는 한가지 보통 해결책은 1 리터의 식수에 1 capful(모자 가득한 양이 아니라 병두껑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의 과산화수소 3%입니다. 대략 1/4 티스푼의 천일염이 첨가됩니다. 이것은 또한 혈액을 정화하는 대부분의 보통 해독에 꽤 잘 됩니다. 그리고 가벼운 질병과 만성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다른 방법은 베이킹 소다를 섞은 레몬 쥬스인데, 예를 들면, 1/2에서 1 잔의 물에, 2 밥숟가락의 라임이나 레몬 쥬스와 1/2 차숟가락의 베이킹 소다를 섞는 것입니다.
07/08/2009: Sarah replies: 고마워요, 테드.
당신의 친절한 도움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가 얼마나 오래 베이킹 소다와 레몬 쥬스를 마셔야 할까요? 그에게 OP를 멈추라고 할까요, 아니면 계속 해도 된다고 해야할까요?
07/08/2009: Ted replies:
레몬을 넣은 베이킨 소다는 일주일에 4일이나 5일만 드세요. 그것은 알카리화를 돕는데 몇몇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복용의 중단 결정은 소변이나 타액의 PH가 정상 범위 안에 있는지에 달려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타액의 PH가 대략 7~7.3이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어느 경우나 7 이하는 산성이기 때문이고, 타액의 산 때문에 법랑질이 벗겨집니다. 게다가 산의 매체속에서 박테리아의 성장이 촉진됩니다. 좋은 소변 PH는 보통 6.5~7 사이입니다. PH가 산성이면, 마셔야하고, 정상이면 그때는 필요가 없습니다.
OP는 OP로 인한 이득 보다도 OP를 하는 것과 연관된 보다 큰 문제점에 달려있습니다. 누런 치아의 경우에는 허울 입니다.
09/02/2008: Jessica from Toronto, ontario writes:
산모가 OP를 실행해도 괜찮은가요? 나는 OP를 하는 것이 매우 흥미롭지만 나는 지금은 임신중이예요.
05/17/2009: Becky from Athens, GA replies:
나는 여기서 몇몇 사람이 임신중이나 모유수유 중의 오일 풀링이 안전한지에 대한 질문을 하는 것을 봤어요. 그리고 아직 누구도 답변하는 것을 보지 못했어요.
오일 풀링과 유발되는 그와 같은 질문에 관한 주제에 대해 Dr. Bruce Fife의 인터뷰를 들었습니다. 그는 그런 기간에 오일 풀링을 하는 것은 매우 유익하다고 말했어요. 그는 공인받은 영양학자이고 오일 풀링에 관한 연구를 해오는 자연요법사입니다.
06/26/2008: Brown from East Lansing, Michigan writes:
나는 2주 정도 냉압착 참기름으로 오일 풀링을 하고 있어요. 나는 구강 건강, 줄어든 변비 그리고 "더 기름진" 피부의 변화를 느낄 수 있어요. 기름진 피부가 건강한 피부와 동일한 것인지는 모르겠어요. 그러나 코 주위, 관자놀이 그리고 머리 옆에 혹 같은 여드름이 생긴 것을 알게되었어요.
이 부정적인 반응 때문에, 나는 이 치료법의 중단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런 갑작스러운 여드름 발생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05/11/2009: Dan from San Francisco, CA replies:
여드름은 해독의 결과일수 있습니다. 피부는 몸의 배출 통로중 하나이고, 여드름은 피부가 ama 혹은 신체 독소의 성장을 제거할수 있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오일 풀링이 독소를 풀어 올렸고 이제 당신의 피부가 제거하고 있습니다. 그런 경우(이 경우가 나타나게 되는 것)에, 이것은 좋은 징조입니다.
09/03/2009: Rich from Thornwood, Ny replies:
나는 대략 2주 정도 유기농의 비정제 참기름으로 OP를 하고 있습니다. 나도 역시 귀 뒤와 코에 점액을 더 많이 품고 있는 것같은 혹이나 여드름을 알아차렸습니다. 나의 머리와 얼굴 피부가 더 윤기있어 보입니다.
오랜 흡연으로 뒷쪽 하나에 누런 조각이 있지만, 치아에 관해서는 별다른 것을 보질 못했어요. 나는 최근의 왼쪽 상단 부위의 가슴 통증은 오일 풀링 때문이라고 확실히 믿습니다. 그러나 정말로 아는 것은 아니예요.
내가 아는데 까지 말하자면, 심장은 실제로 가슴의 가운데에 있고, 나는 과하게 걱정하지 않습니다. 나는 매일(조금 더) OP를 계속 할 것이고 이것이 어떻게 변하는지 지켜볼 것입니다.
06/16/2010: Jennifer from Indianapolis, In replies:
나는 결장 시리즈(?)가 있었고, 코 옆과 얼굴 (그리고 목)에 정확히 같은 혹을 경험했습니다. 혹 같은 이 여드름은 분명히 해독의 징후입니다. 나는 치아교정기를 떼고나면 오일 풀링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OP와 연관된 이런 혹을 증명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신체 해독은 여드름의 발생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나는 정말 알고 있습니다.
04/12/2008: Camille from Moncton, Canada writes:
나는 알러지 그리고 부비강 문제, 습진, 과민성 대장증후군 그리고 불면증에 도움을 받고자 app. 7주 동안 오일 풀링을 했었어요. 나는 app. 1년 동안 극히 낮은 에너지 수준에 시달렸어요. 그러나 오메가 3 보충제, 스트레스 비타민 그리고 비타민 C를 사용한 이후로 점점 나아지는 것 같아 보여요.(나의 모발은 다른 삼푸로 매일 씻는 것과 상관없이, 요즘은 기름이 끼고 윤기없어 보여요)
나는 아직 오일 풀링으로 어떤 것도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일주일 동안 입에서 강한 금속성 맛이 생겼고 아직도 사라지지 않았어요. 나는 유기농 해바라기유로 20분 풀링을 시작했고, 그것은 항상 희게 바뀌었어요. 그리고 최근에는 냉압착 유기농 참기름으로 30분 동안으로 바꾸었는데, 그것은 결코 해바라기유 처럼 변하지 않아요.
Q&A를 읽은 이후로 나의 새로운 규칙은 : 베이킹 소다 마시기, 치약으로 치솔질하기, 오일 풀링, 소금물로 헹구기, 치약 없이 양치하기 그리고 2와 1/2 컵의 물 마시기 입니다.
나의 규칙에 대해서 조언을 하거나 개선시켜줄 수 있는지요? 그리고 아무도 언급하지 않은 금속성 맛에 대해 설명부탁드려요. 어떤 도움도 감사드릴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05/18/2008: leelee from Boise, Idaho replies:
금속성 맛 없애기 : 아침에 맨 먼저 오일 풀링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을 마시거나 양치를 하고나면, 당신의 입안에 나타난 독소가(아침 혀의 하얀 막 같은) 흡수할 것입니다.
당신의 금속성 맛(나는 스스로 이것을 "치유"했습니다)은 당신 몸 속의 어떤 금속을 촉발시켰고 이것은 어디라도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투자할 필요가 있는 고품질의 미네랄 보충제가 여기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칼슘은 알루미늄을 결속시켜 몸 밖으로 내보냅니다. 통합치료 의사의 말에 의하면, 당신은 하루에 1,500 mg Ca 만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킬레이트화된 미네랄이 제일 효과적입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큰 것들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빈 속에(오일 풀링 후에) 먹어줘야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06/01/2008: Zuuch from London, United Kingdom replies:
당신이 묘사하는 금속성 맛과 당신의 다른 증상들은 치아의 수은 아말감 충전물과 연관된 수은 중독 때문입니다.
05/03/2010: Mir-ra from Citrus Heights, Ca replies:
내가 읽은 오일 풀링에 관한 모든 설명은 단지 15분 이내에 해야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내가 배웠던 다른 어떤 해독 과정(해독 목욕 같은) 모두도 15분 이상 해서는 안됩니다.
당신의 혈액은 매 20분 마다 몸을 통해 순환을 합니다. 그래서, 15분 동안, 오일 풀링이 몸에서 해독을 합니다. 15분 이후, 당신의 몸은 독소를 재흡수할 것입니다.
성공적으로 오일 풀링을 하려면, 15분 이상 입 안에 오일을 머금고 있으면 안됩니다.
참기름 사용 후, 잠이 오고 어지러움
SLEEPY AND LIGHT HEADED AFTER USING SESAME OIL
04/09/2008: Larry from Miami, USA writes:
나는 3일 동안 참기름 오일 풀링을 시도해왔어요. 지금은 일주일 동안 중단한 상태입니다. 그걸 하고나면 잠이 오고 어지러웠어요. 이것이 얼마나 지속될지 누가 아십니까? 오일 풀링을 계속 해야할까요? 이것에 관해 조금 걱정 되는군요. 도와주세요.
01/31/2009: Sherry from Loganville, GA replies:
졸음과 어지러움은 몸이 해독으로 가는 부작용(여기서는 명현반응이라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중에 하나라고 나에게 설명되어 집니다. 나는 내 몸의 징후에 더욱 주목하고, 가능하면 낮잠을 더 잤습니다. 그리고 더 일찍 잠자리에 들었구요.
나는 무겁고 깊게 잤습니다. 나는 뚜렷한 이득 때문에 결코 오일 풀링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치아가 더 깨끗하고 하얗게 되고(플라그와 치석이 사라짐), 와잠이 현저하게 축소되고, 소화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나는 이제, 오일 풀링을 한지 한달이 되었는데, 금속성 맛과 논의 되었던 어떤 냄새가 나타납니다. 이것은 단연코 더 나쁘고 가장 짜증스러운 증상입니다. 하지만, 나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또한, 나는 나의 의학박사에게 이 해결책(오일 풀링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을 말했고, 그는 이 해결책을 알고 있는데, 그것은 "완벽한 신체 해독"이라고 말했습니다.
자료 출처 : earthclinic.com
번역 : Daum Cafe 훌다클락 (cafe.daum.net/huldaclark)
오일 풀링 치유 Oil Pulling Cures
치아 관련 Q&A
번역자 주 : 이 자료는 earthclinic.com의 오일 풀링의 치아에 관한 Q&A입니다.
내용중, EC - earthclinic.com, OP - Oil Pulling 의 약자입니다.
파란색 글자는 "역자 주" 입니다.
테드에게 오일 풀링 질문
OIL PULLING QUESTIONS FOR TED
08/27/2010: Kal writes:안녕하세요, 테드님,
1) 저는 치아에 흰 합성 충전물을 큰 것 하나, 작은 것 여러개를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또 몇 개의 치아 상단(표면에) 매우 작은 충치들이 제법 있어요. 오일 풀링이 나에게 괜찮을까요?
2) 질병/통증이 있는, 어떤 종류의 사람은 오일 풀링을 할 수 없나요?
고맙습니다.
08/28/2010: Ted from Bangkok, Thailand replies: 친애하는 칼:
1. 오일 풀링은 작은 합성 충전물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2. 질병/통증이 있다면, 예를 들어 바이러스나 플루라면, 나는 대체용으로 코코넛 오일로 바꾸도록 하겠어요. 예를 들어 해바라기유나 참기름같은 것으로 오일 풀링을 하는 사람들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는 최소한의 부정적인 피드백을 가진 이후로, 나는 거의 대부분의 컨디션에 올리브 오일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올리브 오일 풀링)은 오일 풀링과 양치질을 하는 사이의 (감염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나는 한번에 오일 풀링을 너무 오래 하는 것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몇분 동안만 하는 것은 중금속이 몸으로 재순환하는 것을 줄여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문제(중금속의 체내 흡수)는 어떠 종류의 오일을 사용하는가와 테크닉의 문제입니다. 그 테크닉은 오일 풀링을 짧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독소, 특히 중금속과 시스템으로 재순환하는 독소에 오염된 오일을 제거하는데 있어 자주 보통은 최선으로 활용됩니다.
08/28/2010: Kal replies: 안녕하세요, 테드, 답변 감사해요.
1) 나는 earthclinic 사이트에서 사람들의 입 밖으로 다른 충전물들(수은, 금속)이 나왔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그런데, 합성물은 나오지 않을까요? 나는 큰 합성 충전물이 하나 있어요.
2) 그래서 오일 풀링이 치아의 표면 충치에도 괜찮나요?
3) 치아에 베니어가 있는 사람도 오일 풀링을 해도 되나요?(베니어-치아성형에 사용하는 판)
4) 얼마나 짧게요? 20분 보다 짧게 해야되나요?
5) 오일 풀링이 질병에 대한 제약이 없다는 것 같네요.
08/28/2010: Ted from Bangkok, Thailand replies: 친애하는 칼"
1) 오일 풀링은 금속을 제거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그러나 합성물은 아니구요, 그냥 오일이 더 쉽게 금속을
용해시킵니다. 오일 풀링을 이용하여 모든 수은 충전물을 없애려고 할 때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는 합성물로 그것을 대체하세요! 더 이상의 수은 중독은 안돼요!
설령 나에게 수은 충전물이 있다하더라도, 나는 신경독소가 되는 수은 같은 것들을 없애기를 희망하면서
오일 풀링을 계속 해야만 할 것입니다.
나의 주요 문제점은 오일 풀링이 수은 충전물을 제거하기에 그다지 충분히 효율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어떤 치과의사는 은 충전물이라고 이름을 바꿉니다만,
수은 충전물이라는 단어 사용을 회피한다고 해도, 50%의 수은이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수은 충전물이 있으면 오일 풀링을 할 수 없다고 알려진 사실은 허위정보입니다.
당신에게 그것이 있다면 더 많이(자주) 하고, 수은 유독성을 제거하기 위해서 꼭 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수은 충전물을 없애길 희망하면서!
2) 오일 풀링은 치아 표면 부위에 있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억하세요,
나는 그것이 양치를 하는 사이에 이루어진다고 가정합니다.
이것은 치아에 음식 조각이 없고, 남아있는 박테리아는 오일 풀링으로 죽는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그리고나서 치아의 그 윗부분을 다시 양치를 합니다.
3) 오일 풀링으로 베니어가 떨어질 위험은 음식을 먹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문제는 뜨거운 음료를 마시고 뒤이어 찬 음료를 빨리 마실 때 나타납니다.
이것은 뜨겁고 차가운 음료에 의해 유발되는 팽창/수축에 의해 그것들이 떨어지는 이유가 됩니다.
4) 보통 오일 풀링은 1~5분 사이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20분 동안 오일 풀링을 한다는 생각은 대부분의 박테리아를 죽인다고 인정 받습니다.
그 생각의 문제점은, 박테리아를 제거 또는 감소 시키기 위해 치약으로 양치질을 하는 것을 그사람들은
고려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양치질 없이 오일 풀링으로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것은 20분이 필요합니다.
어쨌거나, 오일 풀링 후에 양치질을 하는 것이 보다 현식적입니다.
그래서 더 적은 시간에 상승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를 죽이는 좋은 양치 방법은 반죽 정도의 농도의 베이킹 소다, 자이리톨 파우더, 그리고 향기가 없는 비누로 만들어진 비누 파우더는 아마도 옵션입니다.
베이킹 소다는 70%, 자이리톨은 25%, 그리고 옵션인 비누 파우더는 5%라고들 합니다.
자일리톨은 박테리아를 죽일 것입니다, 그것은 중금속을 제거하고, (코코넛 오일로) 바이러스를 죽이는 약간의 첨가와 다른 박테리아를 죽이기 위해 다른 오일을 사용하는 오일 풀링에서는 떠나있습니다.(다른 일이라는 뜻)
5) 오일 풀링으로 인한 통증은 양치를 하기 전에 그것을 하지 않는 것과 더 연관이 있습니다.
부정확한 사용으로 오는 것이 더 많습니다.
게다가 몇몇 사람들은 또 알러지가 없는 어떠한 종류의 오일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는 그런 관점으로 부터의 카놀라 오일이나 자연속에는 존재하지 않는 트랜스 지방산을 사용하는 오일들은
좋아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오일 풀링이 치아 임플란트를 느슨하게 만들 수 있나요?
CAN OIL PULLING LOOSEN DENTAL IMPLANTS?
04/02/2010: Marie from Baltimore, Maryland writes:
나는 4년동안 오일 풀링을 해왔어요. 2년 전에 치아 임플란트을 했는데, 그 중 하나가 기울어요. 오일 풀링이 치아 임플란트를 느슨하게 만드는지 말씀해주세요.
08/30/2010: Christie from Jupiter, Fl replies:
치아 임플란트는 티타늄으로 만들어지고, 생체 거부반응이 없는 금속이면서 턱뼈에 융합됩니다. 임플란트를 한지 이미 2년이 되었다면, 나는 정말로 골융합의 실패를 의심합니다. 아마도 기둥의 크라운을 잡아주는 시멘트나 임플란트의 기둥의 지지대도 느슨해졌을 것입니다.
치과의사를 만나서, 그/그녀에게 X-Ray를 찍어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보도록 찾아보세요.
오일 풀링이 루미니어에도 안전한가요?IS IT SAFE TO OIL PULL WITH LUMINEERS?
(루미니어 : 치아를 삭제하지 않거나 아주 극소량의 삭제만으로 치아성형을 할 수 있는 소재)
12/14/2009: Cory from Brownsville, Texas writes:
루미니어(베니어)가 있어도 오일 풀링이 안전한가요? 나는 오일 풀링으로 좋은 반응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나의 루미니어 아래에서 모래가 있는듯한 느낌을 가졌어요; 그것들은 매우 비싸기 때문에 그것들이 헐거워지는 것을 원치않아요. 누구 이런 경험 해보신 분 안계신가요?
12/15/2009: Gena from London, UK replies:
안녕 코리. 나는 당신에게 해바라기 오일 같은 "가벼운" 오일로 오일 풀링을 하기를 권합니다. 참기름은 좀 더 진합니다. 오일 풀링 후 몇 분이 지나면, 당신이 쓰는 어떤 오일이든지 타액이 묽게 만듭니다. 그러나 안전하려면, 가벼운 오일로 시작하세요.
자료 출처 : earthclinic.com
번역 : Daum Cafe 훌다클락 (cafe.daum.net/huldaclark)
오일 풀링 치유 Oil Pulling Cures
방법과 오일에 대한 Q&A
번역자 주 : 이 자료는 earthclinic.com의 오일 풀링 방법과 오일에 관한 Q&A입니다.내용중, EC - earthclinic.com, OP - Oil Pulling 의 약자입니다.
파란색 글자는 "역자 주" 입니다.
왜 오일 풀링을 음식이나 물을 먹기 전에 끝내야 하는가?
WHY MUST OIL PULLING BE DONE PRIOR TO EATING OR DRINKING?
05/17/2010: Mwj from La Palma, Ca Usa writes:
나는 이것을 철저하게 읽은 후에 오일 풀링을 시도할 것입니다. 한가지를 찾지 못했는데, 왜 음식이나 물을 먹기 전에 오일 풀링을 해야하는지요? 아무래도 잘 안되기 때문인가요? 그렇다면 왜?
(이 질문에 대해서는 아무런 답변이 없습니다. 번역자인 저의 의견을 대신 말씀드리겠습니다.
오일 풀링은 아침에 일어나 음식이나 물을 먹기 전에 해야하고 이때가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낮에 할
때도 음식을 먹었다면 4시간, 물을 마셨다면 1시간이 지나서, 위장이 비어 있는 상태에서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소화기관과 면역기관의 에너지 배분 문제 때문입니다. 이 기관들이 가동되려면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고, 두 가지가 함께 제 기능을 할 만큼의 에너지를 동시에 낼 수 없습니다. 그리고 면역기관 보다는 소화기관이 에너지 사용 우선 순위가 높습니다. 음식을 먹게 되면 대부분의 에너지가 소화기관으로 몰리게 되고, 면역기관은 가동이 중단됩니다.
그런데 오일 풀링을 하게 되면 세포와 기관에 쌓여 있는 독소와 세균들이 입을 통해 오일로 몰려듭니다.
그런데 면역기관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오일 풀링으로 자극을 받은 독소와 세균이 제대로 입으로 운반되지 못하고 오히려 몸을 자극하여 다른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효과도 떨어질 뿐더러, 부작용도 생길 수 있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자면, 시민들의 시위가 일어나서 경찰력이 시위 현장에 대부분 동원이 되어 있는데, 남은 몇 명의 경찰이 많은 범죄자를 한꺼번에 감옥으로 호송할 수 없고, 하더라도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이 식사를 하게되면 평균 8시간 정도 소화기관이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음식의 종류에 따라 6시간에서 12시간) 저녁을 먹고 잠자리에 들면, 새벽에는 소화기관이 일을 끝내고 면역계가 가동되어 독소를 제거하는 몸청소의 시간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면역계가 한참 활동중인 시간이라 오일 풀링의 효과도 크고 부작용의 위험도 적습니다.
낮에 오일 풀링을 하더라도 최소한 위장을 비울 수 있는 정도의 시간을 주어야, 면역계가 어느 정도 가동될 수 있기에, 음식을 먹으면 4시간, 물을 마시면 1시간 후에 하라고 합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저녁을 먹고 또 야식을 먹게되면, 소화기관의 에너지 소모가 너무 커서 다음날 아침이 되어도, 에너지가 고갈되어 면역계가 제대로 가동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야식을 먹는 사람들은 면역력이 떨어지고 질병에 더 잘 걸리는 이유입니다. 오일 풀링의 효과를 늘리고 부작용을 없애려면, 야식을 먹어서는 안되며, 저녁 식사도 소화가 잘되는 음식 위주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오일 풀링 후에 음식을 먹어도 되는가?
CAN YOU EAT AFTER OIL PULLING?
07/07/2008: Tricia from Aurora, CO writes:
나는 오일 풀링을 시작했어요. 하지만 하고나서 음식을 먹지말아야 하는지에 대한 확신이 없어요. 음식을 먹거나 물을 마셨다면 풀링을 하기위해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봤어요. 이것은 오일 풀링후에도 같은가요?
03/11/2009: Lito Ramos from Manila, Metro Manila, Philippines replies:
예, OP후에 물을 3잔 마시는 것이 더 좋은데.. 이것은 당신의 몸을 완전히 해독하는 것입니다. 그리고나서 아침 식사를 드세요. 아직까지는 독소를 씻는데 물이 최고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나는 이것을 해오고 있는데, 상쾌함을 느끼고 하루종일 기운이 넘쳐요.
OP후에 아침 식사를 하기 전까지 얼마나 걸리나?
HOW LONG BEFORE EATING BREAKFAST AFTER O.P.?
05/08/2008: April from El Paso, Texas writes:
그래요...나는 거의 모든 기적같은 치료에 대해 읽었고 나에게 가장 흥미로운 것은 오일 풀링입니다. 그것은 거의 부작용이 없고 사람의 건강에 유익함이 언급되지 않았지만 극히 효과적으로 보입니다.
어쨌거나, 나는 이 치료법을 하기 전에 질문이 하나 있어요... 몇 시간 혹은 몇 분. 아침에 오일 풀링 후에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나요? 누가 좀 알려주세요...
06/08/2008: Royce from Milburn , Oklahoma replies:
내가 여기서 읽은 모든 것으로 볼 때, OP후에 즉시 식사를 해도 됩니다. 그러나 OP 전이나 후에 양치를 할 필요가 있고 그 후에 식사를 해야한다는 점을 테드가 말했어요. 그래서 나는 그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함유된 수은 때문에 그것은 수은 충전물이 나오도록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OP는 수은과 다른 중금속을 제거합니다. 그것들(수은과 중금속)은 충치보다 더 해롭기 때문에, 이것이 좋습니다.
구워진 참기름은 OP에 괜찮은가? IS TOASTED SESAME OIL OKAY FOR OP?
안녕하세요, 테드님! 나는 earth clinic 사이트에서 연구를 많이 하고 있어요.
그리고 오일 풀링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내가 유일한 참기름은 유기농이고 냉압착 입니다.
그러나 이것 역시 구워진 참기름이지요. 이걸 사용해도 되는지 혹은 대신 해바라기유로 가야하는지에 대해 알고 계신지요?
04/12/2009: Ted from Bangkok, Thailand replies:
대부분의 참깨는 오일 풀링용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구워졌다는 것은 열이 가해졌다는 것이죠. 저는 보통 가열되거나 구워진 오일은 산화되고 안좋은 냄새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그것이 구워지고 냉압착되었다는 사실은 두가지가 조화를 이룬다는 것으로 들리지는 않습니다.
10 분도 괜찮은가요? 10 MINUTES OKAY?
11/29/2006: Peg writes:
나는 오일 풀링을 10분 동안 했고, 어떤 이유인지 계속 지속하기가 매우 어렵던데,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20분씩이나 하는거죠?
Ted from Bangkok, Thailand replies:
10분도 괜찮아요. 하지만 다음부터는 페퍼민트 오일 1방울을 추가해보세요. 그러면 더 쉬워질텐데, 이것은 미생물이 죽는 것과 연관된 독소를 중화시켜줄 것입니다. 그리고 별 문제 없이 오일 풀링을 쉽게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오일 풀링 치유 Oil Pulling Cures
댓글과 후기
번역자 주 : 이 자료는 earthclinic.com의 오일 풀링에 관한 자료에 대한 독자들의 댓글과 체험기입니다.
내용중, EC - earthclinic.com, OP - Oil Pulling 의 약자입니다.
파란색 글자는 "역자 주" 입니다.
--------------회원 댓글----------------------------------------------
02/09/2009: M from St Louis, MO replies:
earthclinic 운영자님, 오일 풀링 과정을 시작하기 2주 전에 하는 해독을 위한 Ted의 제안을 오일 풀링 기초 지침에 포함시켜 줄 수 있나요? 1 밥숟가락의 ACV에 1/4 차스푼의 중탄산나트륨을 잘 섞어, 1/2컵 내지 1컵의 물을 넣어 2주 동안 하루에 한번이나 두번 마시는 방법을 그가 제안했다고 나는 생각합니다.(ACV -Apple Cider Vinegar, 사과술 식초, 차후에 따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는, 1/2 차숟가락의 베이킹 소다를 넣은 1/2 글래스의 물에 2 밥숟가락의 레몬쥬스를 넣어 하루에 두번씩 마시라는 것입니다. 최소한 2주 동안 한다면, 알카리화는 독소를 움직이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다음 두번째나 세번째 주에 오일 풀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식이요법은 호전되기 전에 악화되는 Herksheimer 효과를 크게 줄여주게 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처음부터 오일 풀링만으로 시작하지만, 제대로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포기하고 싶어 하고, Herksheimer 효과 때문에 고통을 받는 것 같다.
(몸이 알카리화 되면 독소가 더 잘 움직인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산성인 몸은 반대로 독소 배출이 잘 안되고 자극을 주어 증상이 더 심해지거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내용을 유추할 수 있겠습니다. 몸의 PH를 낮추어 알카리화를 유도하는 내용은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H의 조절을 통해 몸의 산성도를 낮추는 방법)
11/23/2010: Hansika from Jakarta, West Jawa replies:
해바라기 오일만으로 오일 풀링을 시도해봤는데... 신기하게도, 사람들은 어떻게 20분 동안 그걸 할 수 있는거지? 나는 더 이상 오일을 머금고 있을 수 없어서 7분만에 뱉어야했어. 입안에서 소리내어 돌리는 동안에 오일과 함께 섞인 침이 오일을 매우 유동적으로 만들고, 내가 머금고 있기에는 양이 늘어나더군. 게다가 나의 입 근육들도 피곤해지는 것 같아. 내가 그걸 뱉어버렸을 때, 그건 흰색이었지만 매우 묽었어. 연습을 하면 더 오래 할 수 있을까?
11/24/2010: Hansika from Jakarta, Indonesia replies:
안녕, 나는 10분 동안 그걸 했어. 오늘. 오일을 뱉어버렸지만, 일부는 내 목구멍으로 넘어가 버렸어. 뱉어낸 걸 보니 희고 거품졌지만 아직 매우 묽었어. 내가 똑바로 한 거 맞아?
11/26/2010: Linda from San Antonio, Texas replies:
나는 주로 해바라기 오일로 8달 동안 오일 풀링을 해왔어. 20분 후에 뱉어낸 오일은 주로 노르스름한 흰색이고 거품같은 형태이더군. 지난 이틀 동안은 오일이 노란색이 되었고, OP(오일 풀링)를 하는 동안 입 안에서 금속성 맛을 느꼈어. 어제밤에는, 8분 정도 후에 목구멍이 타는 것 같아서 멈추어야 했어. 나는 약 일주일 동안 다른 농도의 콜로이드성 은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이 오일의 형태와 맛을 바꾸게 한 이유가 될 수 있을까?
혹은 어떤 것으로부터 해독이 되는 증상일까?
오일 풀링을 하는 동안에 누가 이런 결과에 대해 들어본 사람 없어?
당신의 답변에 감사하고, 이 사이트에 신의 축복을! 나는 Earth Clinic을 통해 멋진 치유법을 많이 사용해왔어.
12/13/2010: Tanya from Hailey, Id, Usa replies:
2006년 부터 나는 왼쪽 턱, 치아와 혀에 심각한 통증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4명의 의사가 진찰했지만 아무런 문제점도 찾지 못했어요. 나는 TNA(삼차신경통)이 아닐까 생각했지만,
그 환자들이 말하는 것처럼 끔찍하게 통증이 심각해지진 않았어요.
11월 중순경에, 나는 신선한 도넛츠를 갈망하기 시작했는데, 우울증과 끊임없는 통증을 통해 스스로를 너무
과대하게 생각하지 않기 위해서였어요. 그리고 또 나는 다른 반점이 생기기 전에 혀에 응어리가 있었어요.
그래서 자는 동안 나의 혀가 너무 단단하게 긴장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나는 너무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말할 수 있었어요. 나는 끊임없이 계속 되는 문제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TMJ(턱관절)도 마찬가지고.
나는 기진맥진해지고, 열로 인해 욕조에 가서 처박혀있고 하루에 최소한 4개의 이부프로펜을 먹고 일찍 잠자리에 들 때까지 매일 악화되고 악화되었어요.
그러다가 2010. 11. 30일에 내가 그렇게 끊기 힘들었던 설탕, 밀가루, 효모 때문에 나는 근본적으로 독소에 오염되어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나는 즉시 그것들을 끊고, EC에서 나의 아픈 혀에 관한 것을 찾아보았어요.
누군가 그 의견란에서 오일 풀링에 관해서 언급을 했는데, 흥미로웠고 인상 깊었어요. 그리고 마침내 나는 내가 읽은 것들을 확신하게 되었어요.나는 남편에게 전화를 해서, 나를 위해 병에 담긴 신선한 참기름을 구입하고, 버스를 타고 집에 오라고 말했어요.
나는 오일 풀링을 하기 위해 아침까지 기다릴 수 없었어요. 나의 오른쪽 윗 입술에 냉통이 나타나는 일이 매우 자주 있었고, 심지어 오른쪽 머리, 목, 등에는 더 심한 통증이 있었어요.... 나는 비참했어요.
2010.12.1일까지, 나는 매일 아침에 참기름을 한 밥숟가락 가득 이하로 사용해왔고, 15분 동안 오일 풀링을 했지만 더 오래 하기를 바랬어요. 또 나는 저녁 식사 직전에도 하고 싶어요. 오일 풀링은 나의 입을 더 상쾌하게 만들었고 나는 음식맛을 더 잘 느낄수 있어요.
나는 약간의 베이킹소다와 따뜻한 물로 양치를 하고 치약은 사용하지 않아요. 나는 다만 치약은 밤에만 사용할 것이예요.. 왜냐하면, 내 생각에는....나는 참기름 맛이 좋고, 그것을 뱉었을 때의 느낌은 진짜 기름진 땅콩버터 쿠키를 먹은 직후와 같아요.-나는 이 맛이 매우 좋아요! 이제 나의 관찰과 이득을 소개합니다.
1- 나는 지난 11일 동안, 열, 통증 그리고 감기라고 생각되는 어떤 증상이 있었지만, 코로 헐떡일 필요가 없었졌어요. 이건 나에게 엄청난 일이예요. 나는 항상 이런 증상이 생기면 샤워하면서 부비강을 청소해야했어요. 더 이상...그날 이후로 그럴 필요가 없어졌어요.
나는 매일 버스정류장에 걸어가고, 마을을 지나 걸어가고, 버스를 잡을 때도 걸어가면서 매우 활기차고 건강해요. 그러나 겨울이 되면 코의 어떤 문제와 싸워야 하곤 했어요. -> 요즘은 안그래요. 어쨌거나 나는 흥분되요! .. 놀랍다, 정말.
2- 왼쪽 턱, 치아 그리고 혀의 통증은 멈추었고, 2010.12.1일 이후로 더 이상 나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아어요. 나는 이것이 당황스러워요. 나의 스펀지같고 나쁜 치아들이 더 단단해진 것이 매우 흥미롭고, 내 인생에서 처음 있는 것 처럼 느껴져요.
나는 모든 치아들이 더욱 친근하게 느껴지고 이것들을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의 입안의 아래턱에서의 뼈의 성장은 의치로부터 나를 지켜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는 내가 원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나는 매일밤 통증을 없애기 위해 2잔의 카베르네 적포도주를 마신곤 했어요, 그래야 잠을 잘 수 있었지요. - 혹은 이부프로펜 2개든지. 더 이상은 아니지요.. 요즘은. 나의 치아들은 상쾌하고 단단하며, 행복하고 만족스럽게 느껴져요. 더이상 요동치고 찌르는 통증이 나에게 "뭔가 하라고! 지금 뭔가를 좀 하라고!" 경고하지 않아요.
3- 나의 호흡은 이제 더 이상 나쁘지 않아요.. 나는 또한 가루나 반죽 같은, 예전에 좋아했던 것을 열망하지 않아요. 그것 만큼 설탕에 대한 흥미도 없고. 오히려 설탕을 올리지 않은 차가운 오트밀을 좋아해요... 불사가의한 일이예요.
4- 나는 적포도주를 좋아하지만, 치아가 얼룩지는 것은 싫어요. 조금 이상한 일인데, 지난 주 혹은 좀 더 전에, 나는 치아가 흑적색으로 덮히지 않고 와인을 마실 수 있었어요. 내가 와인을 마시는 동안, 치아는 흰색을 유지하고 있었다구요!
왜 그런지 저도 몰라요, 그러나 내 생각에는 치아의 법랑질이 좋아진 것이 아닐까요? 나의 치아 사이에는 작은 붉은 점이 있었는데, 풀링을 하기 전에 있던 어둡고 못난 색깔들이 모두 없어졌어요. 나는 이걸 하면서 얻게되는 더 많은 호전에 관한 이야기를 계속 쓰겠어요.
지금 여기는 겨울이고, 나의 사무실 직원들은 "심하게" 자주 아픈 경향이 있어요. 그리고 나는 이런 일들 파악하지 않기를 택했어요(I choose to not catch those things). 그래서 이것이 나를 어떻게 돕는지 보기를 원해요.
나는 이런 정보를 알게된 것이 고마워서 많은 사람들에게 말해줍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그것을 해볼 수 있는 정보는 얻도록 나의 페이스북에 정보를 올립니다.
02/09/2011: Spb from New York replies:
나는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로 오일 풀링을 한 지 이제 한달이 되었어. 나는 칸디다로 고통받고 있어. 그리고 처음에는 하나하나 죽어간다는 것이 너무 불쾌했어. 나는 피곤했고 졸렸어. 그리고 두통은 너무 심해 참을 수가 없었어.
그런 이유로 나는 그 치유 과정을 천천히 실행했어. 그리고 오일 풀링을 하루에 두번 하는 것과는 달리 하루에 한번씩만 했어. 또 나는 코코넛 오일을 하루 세차례 1 티스푼씩 삼켰어. 오일 풀링과 코코넛 오일을 삼키는 것 모두 나에게 기적같은 효과를 가져다 주었어. 진짜 그랬기 때문에 나는 며칠 동안 그 과정을 실제로 중단했지.
한동안 내가 OP를 멈추었을 때, 설탕에 대한 갈망이 다시 생기고, 나의 칸디다 증상이 재발하는 것을 알아차렸어. 그리고 처음에는 줄어들기 시작했던 체중이 다시 늘더군. 근본적으로 내가 경험했던 코코넛 오일로 인한 모든 이득이(식욕 조절, 체중 감소, 기력을 올려주는 호르몬 균형, 더 좋아진 수면 습관 그리고 효모 조절) 그 과정을 멈추었던 며칠 동안 완전히 사라져 버리더군.
오늘, 나는 다시 그 과정을 다시 시작했어. 그리고 더 나아진걸 느끼고 있어. 나의 부비강에 점액이 빠지고 있고 나는 "하나하나 죽어가는 것"이 조금씩 줄어든다는 것을 경험하고 있어. 이제, 나는 오일 풀링을 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의 차이를 느낄 수 있기에, 나는 앞으로 오일 풀링을 나의 일상의 규칙으로 유지할꺼야.
나는 또 사순절 30일 동안 코코넛 오일만으로 금식을 할 계획이야. 바라건대, 그러는 동안 어떤 부작용도 경험하지 않기를..
(이 분은 한달 동안 코코넛 오일만 먹고 금식을 한다고 했는데, 불행히도 그가 원치 않는 부작용을 경험했을 것입니다. 금식을 하면 소화기계가 쉬게 됨으로, 남는 에너지를 면역계가 사용하여 강력한 해독 작용이 일어납니다. 많은 독소들이 면역기관에 의해 간으로 끌려가는데, 간은 몸 밖으로 배출하기 위해 두번의 변환을 시킵니다. 이때 꼭 필요한 영양성분들이 제공되어야만 간이 원활하게 해독을 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만으로는 이런 영양성분을 다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에, 해독 되지 못한 독소는 다시 몸으로 재흡수되면서 많은 부작용을 일으킵니다. 다른 분들은 절대로 이런 금식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금식으로 이익을 볼 수 있는 사람은 몸에 독소가 거의 없는 분들이 에너지 대사로 생긴 독소 제거에나 유용하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극히 위험한 행위입니다.)
오일 풀링, 고질병 치료하기(백만불 짜리 ) |
돈 안들이고 고질병 치료하기(백만불 짜리 정보) 관절염. 알레르기, 천식, 고혈당, 변비, 편두통, 기관지염, 습진,불면증,심장과 신장 폐질환, 백혈병, 뇌막염, 불면증, 폐경기 갱년기 현상, 암, 에이즈, 호르몬 이상, 하지정맥, 고혈압, 당뇨병, 소아마비, 음식알레르기두통 잇몸이 내려앉아 이뿌리가 드러나는 것, 치태 치석제거,모든 입(입안이 잘 허는 분도 해보세요)과 잇몸병,헤르포스성 구강염,아프던 발목과 발은 훨씬 나아졌다(1달 하신 분),발뒤꿈치 갈라진 것, 등등 ※이틀에서 2년사이에 모든 질병이 치유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일 풀링(Oil Pulling) 참기름이나, 들기름, 해바라기씨 기름을 이용하여 입안을 청결하게 하는 것입니다. 저도 이것을 한동안 해오고 있고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어느 집에나 있을 법한 오일을 이용하면 되기 때문. 그러나 효과 면에서 국산 압축식 참기름 들기름이 좋다고 한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참기름이나 들기름 혹은 해바라기씨 기름 한 수저를 입안에 넣습니다. 혀를 이용하여 입안에서 기름을 순환시킵니다. 혀로 입안 구석구석까지 골고루 기름이 닿을 수 있게 움직여 주는 것입니다. 기름을 머금고 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물우물 오물오물 20분 이상 합니다. 그 20분의 시간은 일종의 대화입니다. 혀와 몸안에있는 모든 기관과의 소통입니다. 인도와 중국의 의학에 따르면 혀는 몸 전체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좋은 의사는 혀만 보고도 건강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폐에 해당하는 부분, 소화기관에 해당하는 부분, 심장에 해당하는 부분들이 각각 존재합니다. 기름을 꼭꼭 씹듯이 하여 입안을 청결히 하는 동안 혀와 몸의 각 기관 사이에 소통이 일어납니다. 침을 돌게하고 침과 기름이 골고루 섞이면 아주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기름에는 비타민A,E,B,C등의 산화방지제가 들어 있습니다. 기름을 입안에서 씹고 있는 동안 이런 성분이 혀의 작용으로 몸안에 스며들게 됩니다. 몸의 모든 기관에는 이로운 미생물상이 존재합니다. 그 미생물상들은 몸에 도움이 되고 이로운 것을 우리에게 보낸다고 말합니다. 입과 몸의 각 부분에 있는 미생물상이 입으로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세균과 독소들도 함께 올라와서 기름 속에 갇히게 됩니다. 거기에서 자극과 촉진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입안의 세균이 정화되어 기름 속에 갇힙니다. 독소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에 있는 독소는 세균같은 것으로 그것은 몸에 아주 해롭습니다. 처음 기름으로 입안을 청결히 하고나면 입안이 아주 개운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름 가글을 통해) 입안에 모인 수많은 세균과 독소가 기름에 흡수되어 갇힙니다.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면 세균이 독소들 속에서 헤엄쳐 다니는 것이 보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을 삼켜서는 안 됩니다. 그 침과 기름이 뒤범벅된 것에는 독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10분이나 20분이 지난 후에는 아주 독소가 많으므로 삼키면 안 됩니다. 입안에 있는 미생물의 수는 독일과 프랑스의 인구를 합한 것보다 더 많습니다. 젖산균이나 연쇄상 구균 같은 것이 치석의 원인이 되는데 그것들은 기름에 잘 반응합니다. 그리고 조금씩 기름에 의해 없어질 것입니다. 기름으로 입안을 청결히 하는 것을 1,2주 계속하고 나면 이가 하얗게 되고 더 단단해집니다. 그것이 제일 먼저 느껴지는 변화입니다. 이것을 뱉으면 색깔이 우유처럼 하얗습니다. 더 이상 노란색깔이 아닙니다. 거기에는 수많은 독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름으로 입안을 청결히 한 후에는 물로 여러 번 헹구고 양치해야 합니다. 이것을 실천하기 가장 좋은 때는 아침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잠자기 전에 한 번 더 하기도 합니다. 그는 15년 관절염을 이 방법으로 치료했고 수많은 강력한 항생제가 치유할 수 없는 많은 질병이 이 방법으로 치유될 수 있습니다. 이틀에서 2년 사이에 모든 질병이 치유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해독의 과정으로서 아주 비폭력적인 방법이고 거기에는 부작용이 없습니다. 인도의 일간지가 이 방법을 실행한 천명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89%의 사람들이 최소한 한 가지 또는 그 이상의 병을 고쳤다고 대답했습니다. 11%의 사람들만이 효과가 없었다고 대답 했습니다. 제 생각에 그들은 제대로 된 방법으로 안한 경우입니다. 카라치박사에 따르면 그렇게 몸 안에 독소를 배출할 줄 아는 사람들은 수명이 아주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셨습니다. 집에서 하는 디톡스 오일 풀링(Oil Pulling) 오일풀링 이처럼 간단한 디톡스도 없는것 같습니다. -OP 방 법- 1. 물도 마시지 않은 아침 공복에 압착 식으로 짠 기름을 한 스푼 입에 넣는다. 아니면 하루 중 시간내어 한번 이상씩 한다. 2. 가글하듯이(목을 뒤로 젖혀 기름이 넘어가지 않도록 할 것)--기름이 입안 구석구석 이 사이사이를 씻도록 소리가 나게 움직이다가 턱근육이 아프면 씹기도 하고 혀로 기름 을 입안 구석구석에 닿도록 한다. 3. 기름이 걸쭉해져 있을 것이다 이것은 정상이다 이것은 몸 으로부터 나온 독소이다 20분정도 한 후 그것을 화장실에 뱉어라 노르스름하거나 희어졌더라도 놀라지 말라 그것은 정상이다 4. 따뜻한 물로 두어 번 입을 헹구어 화장실에 뱉고(물 오염 시키니 휴지에 뱉어 버리면 나을 듯) 나서 양치질을 한 다. -효 과- 모든 입(입안이 잘 허는 분도 해보세요)과 잇몸병, 관절염. 알레르기, 천식, 고혈당, 변비, 편두통, 기관지염, 습진, 심장과 신장 폐질환, 백혈병, 뇌막염, 불면증, 폐경기 갱년기 현상, 암, 에이즈, 호르몬 이상, 하지정맥, 고혈압, 당뇨병, 소아마비, 발뒤꿈치 갈라진 것 등등 사용자들의 후기(www.oilpulling.com에서__strong> 1. 잇몸이 내려앉아 이뿌리가 드러나는 것, 치태 치석제거 2. 얼굴의 붓기가 빠져 5년 내지 10년은 젊어진 듯. 3. 40년 앓던 Keratosis Pilaris(닭살: 모공각화증)라는 피부상태가 21일 한 후 95%이상 개선됨. 어깨 팔 엉덩이의 관절염과 통증이 완화. 발바닥통증도 완화. 일생의 불면증이 해소되어 수면제 끊 음. 2~3주마다 한번씩 터지는 헤르포스성 구강염도 크게 줄어 들었다. 4. OP(오일 풀링)를 하면 몸에서 가래가 밖으로 나온다. 가래는 독이다. 가래를 없애면 몸에 생명, 에너지, 빛이 깃든다. 아유르베다(인도 고대 의학법)을 58년 동안 경험해서 말 할 수 있다. OP는 몸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힘이 있는 치료법이다. 5. 심장병 환자나 천식 같은 폐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효과가 매우 좋고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다 6. OP는 마법이고 모든 병에 대한 놀라운 치료법이다 7. OP는 매우 간단하고 싸고 안전하고 확실한 치료법이다. 고통 받는 인류를 위한 성스러운 선물이다. 8. 변비와 치핵으로 40년동안 고생. OP를 시작한지, 2주안에 염증과 치핵이 감소했다.(82세) 9. 감기나 부비동 병이 없어졌다. 10. 플라그가 없어지고 치아는 하애지고 매끈하고 깨끗하다. 11. 골다공증으로 인해 반투명해지기 시작했던 이가 덜 투명 하고 좀 더 크림색을 띄게 되었다. 머릿결과 피부도 좋아지고 음식알레르기로 인한 20년 두통 이 해소. 이는 하얗게. 무릎관절 통증이 완화, (명현반응: 처음 이틀간 입안이 다 헐었다) 12. 면역체계가 약해진 딸이 끔찍한 병들이 시작되어 단핵구 종(열나고 인에 통증을 느끼며 림프샘이 붓는 등)이라는 병 때문에 딸애가 OP를 하고 1주일 되었는데 확실히 좋 아졌고 피부도 좋아졌다. 13. 유전적인 이유로 치아 상태가 안 좋은데 OP를 하고 나니 까 좋아졌다. 치과 의사도 경과를 보더니 OP에 대해 연 구해보고 싶다고 한다. 14. OP를 시작한 후로는 내 몸에 있는 굳은살이 사라졌다. 당뇨와 잇몸병도 있는데 지금은 잇몸도 튼튼하고 치아도 아프지 않다. 치아가 더 하얘졌는지는 모르겠지만 모두 같은 색이라서 좋다. 내 주치의는 내 입이 얼마나 좋아 졌는지 보면 뒤집어질 것이다. 15. 잇몸은 훨씬 단단해졌고 피가 흐르지 않게 되었다. 입은 깨끗해졌다. 아프던 발목과 발은 훨씬 나아졌다.(1달 하 신 분) 16. 3~7일 한 후 이와 잇몸 관절이 좋아졌다. 만성 무릎통증 과 류머티즘염이 있었는데 의사가 처방해준 코르티솔보 다 훨씬 효과가 좋다. 7-14일째 내 이는 계속 희어지고 도자기보다 더 하얗다. 내 잇몸은 더 탄탄하다. 더 인상 적인 건 3년간 고통 받던 무릎이 나아진 것이다. 14일째 이제 이 기적은 정말 놀랍다. 발이랑 발가락 힘이 돌아 왔다. 26일째 발꿈치걷기를 할 수 있다. 병원에서 MRI도 찍고 해보니까 좋아졌단다. 등 쪽에 통증이 아직 있어 규칙적으로 치료받고 있긴 하다. 하지만 이제 먹는 약이 줄어 들었다. 이제 그렇게 콜록거리지도 않는다. 폐도 좋 아졌다. 삶에서 작은 것이 중요하다.(60세로 10년 앓던 심한 하수족으로 5번의 수술이 계획되어 있던 분) |
'▒ 건강자료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존 맥두걸 - 우유와 유제품은 인체에 적합하지 않다. (0) | 2013.11.17 |
---|---|
우유가 완전 식품이라고? - 다큐 <우유에 관한 불편한 진실>이 밝힌 비밀 우유는 인체에 해롭다 / 우유는 송아지의 것 (0) | 2013.11.17 |
한의학 자료민간요법 (0) | 2013.10.15 |
올바른 섭생 (0) | 2013.09.30 |
마늘로 전립선치료를 해보니... (0) | 2013.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