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자료실 ▒

2009년 경제 성장률 2.7%의 의미/ 미네르바(08.10.20)

천하한량 2008. 11. 28. 01:43

2009년 경제 성장률 2.7%의 의미

 

 2009년도에 3% 성장 어쩌고 하지만 2% 대의 경제성장률이 나오는 곳도 있다.

 

저번에도 분명히 애기 했듯이 한국은  경제 성장률이 3% 대에 접어 들면  기업체 내에서의 인력 구조 조정이  벌어지고.

 

2% 대에 접어 들면 신용 쇼크라는게 온다..

 

문제는 이 신용 쇼크 부분인데 만약 내년에 2% 대에 경제 성장률에 진입을 할 경우에는 09년도에 바로 이런 신용 누적 쇼크가 터지지는 않는다.

 

2010년도인 그 다음에 그 신용 부분이 폭발 하게 된다.  아마 개인적 차워에서 가계 부채를  다 청산 하는 마지막 기회가 될 공산이 크며 이미 기존  경제 성장률이 3%대가 기정 사실로 인식이 되는 상황에서 대체적으로  약 45만~57만명 규모의  인력 구조 조정은  불가피 한 상황에서 이런 부분에 선방어적인 고려로 내 가족들 먹여 살리는데 미리 지금 대비를 해야 할 시점이다.

 

 

 

 

그리고............... 일본에서도 한국처럼 싸구려로 개 돼지 처럼 부려 먹지는 않는다.

최소한 물가 대비로 먹고 살게는 해 주고 부려 먹어도 부려 먹지.....

 

이게 사람 사는 나라냐?...... 이젠 물가 비싸다는 일본 보다도 더 살기가 배로 아려워진 판국이니  진짜 못살겠다는 애들 천지다.

 

설사  내년부터 이제 가시화 될 구조 조정으로 회사 나와도 가족들 먹여 살릴 기술 하나 정도는 미리미리 직장 다닐때 배워 놔라.

 

이젠  그 경제 불황의 그늘이라는게 숫자로 가시화 되고 있는 상황이니까..

 

 

이 늙은이는 이번 주말에 간만에 풀코스로다가  경마 경륜 카지노 포커  로 죽을때 까지 이빠이  한 판 벌이고 가야겠다..

 

왜냐고?......노인네니까........... 노인네니까  이런말 해 주는거야.... 냉정하게..

 

나 같은 세상 다 산 늙은이들이야 빠찡코  가게 가서 이빠이 땡기다  죽어도  상관 없지만 아직 젊은 애들은 자식 새끼들  핏덩이 키워야지..

 

안 그래?..

 

 

회사에서 술 마시면서 술만 마시지 말고 이런 구조 조정 리스트 같은거 있나 없나 은근 슬쩍 한번 떠 보는거 잊지 말고..

 

요즘에는  회사별로 이런걸 쥐도 새도 모르게 만들어서 준비 하는데가 한 두군데가 아니니까..

 

이건 장난이 아니라서 하는 심각한 애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