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자료실 ▒

사회 안전망도 없는데 회사 도산하게 놔 두는게./미네르바(08.09.17)

천하한량 2008. 11. 27. 20:53

사회 안전망도 없는데 회사 도산하게 놔 두는게 시장원리?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271959

그래요... 전 얼마든지 욕 먹어도 좋아요... 악마에서 이제는 빨갱이.. 오늘은 강아지로까지......

그런데 없는 구라 치면서 지금 경제 좋으니까 집 사고 주식 사라고 구라를 칠 수는 없잖아요...뻔히 아는데..

어떤 분들은 주식 사지 말라고.. 집 사기에는 무리라고 말한다고 거의 사탄이라고까지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잘 생각 해 보자고요...

한국처럼 사실상 사회 안전망도 없는 나라에서 그 나마 전체 고용 89%가 중소 기업 고용인데 지금 줄도산 직전인데..

돈을 달라는 것도 아니고 돈을 2, 3 년간 저리로 빌려서 회사 부도 막고 애기들 먹여 살리자는게 무슨 엄청난 요구가 아니잖아요..

그럼 막말로 지금 부도 나서 실업자 되면....

요즘 같은 때 내일 당장 취업 되나요??..

아니면..4, 50 먹고 나가서 지금 자영업 구조 조정기에 나가서 자영업이라도 할까요???..

그럴수가 없는 나라니까 그런거죠..

외국 경제학 원론 들먹거리면서 모두 다 살릴 수가 없으니까 시장 자율에 맞기자는 그런 논리는요..

외국처럼 사회 보장 제도가 잘 되어 있는 나라니까 가능한 거에요..

한국에서 회사 부도는 거의 개인 가구의 몰락을 의미 하는거고요.. 요즘 같은 때는 더더욱..

말 그대로 혼자라면 어떻게 버티죠..가족이나 애기라도 있으면..한국 같은 나라 현실상..쥐약이에요..

거기에 한나라당 분들은..이제 복지비 예상도 줄이신다면서요..

설마 뻔히 나와 있는데 아니라고 말하시는 못하시겠죠???..

세상에 이런 나라가 이디 있어요..그냥 죽으라고 내 모는거지....경제론 따지면 한국에서는 회사 나오면 그냥 거의 경제적 무방비로 죽으라는 소리 밖에 안 되는 나라에요..

말 그대로 경제학적 시장 자율 애기 할려면 외국처럼 사회 안전망 다 만들어 주고 나서 그런 말 하시든가..

시장 원리... 당연히 뭔 말인지 알죠.... 교과서에서 말하는 학교 실험실에서의 그 시장원리...하지만 한국 상황상 그게 적용이 안 되는 나라니까 차선책으로 일단 살고는 봐야 할꺼 아니에요..

최선책이 안 되면 이런식으로라도 먹고 살게 고용 보장이라도 되는 차선책 밖에는 없으니까 돈 꿔 달라는거죠..

그럼 또 10년 전 그 때 처럼 밑바닥 계층 희생 밟고 일어 서라고 정글로 내 몰수는 없는 거잖아요...

인간적으로다가... 차라리 총으로 사람 쏴 죽이는 것보다 경제적으로 그렇게 내 몰아 세우는게 더 잔인한 거죠..

무섭게...그 정도로 모르는 멍청한 궁민들이라고 생각하시면 곤란 하죠..

아무리 천민이라도 다 배울만큼 배웠는데...

천민이라서 죄송하고요...요즘에는 저 같은 천민들은 천민이라서 죄송하다고 사죄를 하고 살려 달라고 해야 하는 나라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