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소식 ▒

영국 군, 투명 탱크 만든다

천하한량 2007. 10. 31. 15:53
▲ 30일 영국 언론들은 영국 과학자들이 투명 탱크 개발에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텔레그라프는 “탱크와 병사들을 사라지게 만들 신기술을 테스트하고 있다는 사실을 영국 국방부가 밝혔다”고 전했으며 더 선은 “지난 주 실험에서 완전히 사라진 것처럼 보이는 차량 한 대를 만들어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 투명 탱크는 주변 풍경 이미지를 카메라로 촬영해 탱크 표면의 실리콘에 투사함으로써, 사라진 것처럼 보인다는 것이 언론들의 설명이다. 이동 자국이 남고 소리는 들리지만, 눈으로는 탱크를 볼 수 없게 되는 것이다.

실험은 지난 주 과학자들과 소수 병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극비리에 실행되었으며, 같은 원리를 이용하는 투명 재킷의 개발도 가능하다는 게 과학자들의 설명. 투명 탱크는 2012년에는 실전 배치될 거라는 전망도 나온다.

5백만 파운드 규모의 계약을 맺고 영국군의 신무기 개발을 하고 있는 퀴네티큐(QinetiQ)가 개발사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언론의 인터뷰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영국 국방부 관계자는 “우리는 차량을 보이지 않게 만드는 데 일부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는 아직 초기 단계다”라고 영국의 한 언론에 밝혔다.

한편 일본에서 유사한 원리를 이용한 투명 망토가 개발 중이라는 소식은 수년전부터 있어 왔으며, 관련 동영상이 해외 인터넷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사진, 맨 아래)

/팝뉴스 /Pop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