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가이드 ▒

성공직장인 에티켓 15가지

천하한량 2007. 5. 23. 19:29
성공직장인 에티켓 15가지

 

  1. 출퇴근시에는 서로 인사를 나눈다.

  2. 경어를 사용한다.

  3. 상사와 동료의 호칭을 통일한다.

  4. 부르면 "예"라고 대답을 하고, 그 사람 쪽을 본다.

  5. 항상 침착, 냉정하게 행동한다.

  6. 신변의 정리정돈을 항상 주의한다.

  7. 잡담이나 쓸데없는 이야기를 삼간다.

  8. 상사의 허가를 받고  외출하고, 돌아오면 반드시 보고한다.

  9. 사무실이나 복도에서 방문객, 상사등을 만나면 가볍게 인사한다.

  10. 업무중인 사람에게 말을 걸 때는 기회를 봐서한다.

  11. 농담하거나 천한 말씨를 쓰지 않는다.

  12. 감사, 위로의 말을 자주 사용한다.

  13. 복장은 개성을 살림과 동시에 팀워크를 생각해  직장에 어울리는 것을 한다.

  14. 근무중에 개인적인 일을 하지 않는다.

  15. 사적인 전화가 걸려오면 되도록 빨리 끝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