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자료실 ▒

천민이 보는 눈./미네르바(08.09.16)

천하한량 2008. 11. 27. 20:41

천민이 보는 눈...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270446

훗... 난 개 무식한 천민이다....천민한테 많은거 바라지 마라... 짜증날라고 한다..

이제 시티 하고 UBS 도 위험하다.... 메릴린치 정도의 수준은 아니더라도 삐딱선 타는건 이제 기정 사실에..

지금 ELS 는 전부 다 무조건 닥치고 털고 나와야 한다...

이건 길 가다가 리먼 부도로 대인 지뢰 밟고 죽을 날 기다리는 꼬락서니다..

정 어려우면 포지션을 50%라도 까든지..

그리고 미국 금리 인하는 없을 것이다...... 지금 미국 금리 인하가 미국 월스리트 개 막장 때문에 당연하다는 애기식으로 하는데..

미국이 금리를 인하 할 경우 국제 원자재 가격 변동과 달러 인덱스부터 금값 까지 광범위한 포트 폴리오 재 조정은 필수적이다..

현재 미국 주택 가격 변동 상황상 금리 인하라는 자살 몰빵을 할 가능성이 있는지 의심스러운데..

금리 인하를 할 경우에는 원자재 펀드의 비중을 늘리고 향후 물가 충격에 대비 해야 한다..

거기에 현재 중동 정세상 국제 유가는 추가 감산 조치로 미국 금리 인하 시점에 맞춰서 감산 조치에 들어갈 공산이 다분하다..

따라서 금리는 동결...이 가장 유력하나 금리 인하를 때리면 그 때는 이제 달러로 돈 버는건 초 단타로 파리 때려 잡듯이 단기로 돈 벌고 먹튀뿐... 그 레드 라인은 11월이 될 것이다..

그와 더불러 현재 미국 금리 인하시...내년에 신용 카드 쇼크가 올해 막바지로 대폭 시기가 땡겨서 파급 효과가 오는 수가 있다...
그래서 달러는 단기로 운용하는게 중요 하다는 것이며 달러 강세는 애초부터 타국 통화 대비로 평가 절상 된 측면이 강하기 떄문에 일시적이 될 수 밖에는 없다....

결국....이젠 금리 인하와 더불어... 유가...국내 인플레가 내년 2/4 분기에 국내 부동산 포함 자산 디플레이션 충격에 어느 정도 반영 되는가 하는 척도가 될 것이다.....

자산 디플레 수준은...... 09년 하반기에서 10년까지 최대 - 27% 정도의 수치가 나왔다...

그건 향후 추가 변수 유입에 따라 다 확대 되겠지.

미국 이 또라이 애들이 자폭 시계 더 앞 당기겠다고 지금 똥 치우겠다고 금리 인하 한다면.... 한국에 사는 나 같은 천민들은 대응 전략 세워서 살 수 밖에...어쩌겠어..

단 현재 AIG 사태 해결 방향에 따라서 지원이 미 연방 정부건 민간 지원이건 되지 않을 경우 주가는 차후 1300이 위험해 지고 1200대 후반에서부터 냉각기를 거친 후에 서서히 자금 유입이 이루어 지겠지...

거기에 따라 AIG 사태로 인한 향후 올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에는 이제 제 2 금융권 내의 신용 문제가 가장 큰 핵심이 될 것이다..

그래서 제 2 금융권 거래는 가급적 빨리 정리 하고 대출을 제 1 우량 금융권으로 옮길 수 있으면 모조리 한 두 군데로 싸그리 재무 포지션을 정리 하고 단순화 시키라는게 그 이유인 것이다..

이젠 쑥 캐러 갈 준비 해야지.... 천민의 길........

올 저녁은 쑥국 끓여 먹어야지.....

쑥 빈대떡은 아직 못 부쳐 먹었고...콜록콜록..

디질 날이 머지 않았군....에이그.... 천것 한테 뭘 바라냐...그냥 소설이라고 생각해라.........양말 빵꾸난거 꼬매고 쓸래빠 끌고 쑥 캐러 가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