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철에도 밧데리 방전이나 전기 계통이 고장이 많지만 여름철에도 밧데리 관련 고장이 매우 많습니다. 여름철 에어컨 사용으로 인해 전기 장치에 평소보다 많은 무리가 가게 되는데 몇 가지만 알아 두어도 충전계통과 밧데리를 효율적으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째, 에어컨 벨트 및 알터네이터 벨트의 장력을 점검 받아야 합니다. 충전장치는 알터네이터 벨트를 통해 작동시키는데, 벨트의 장력이 느슨하게 되면 충전불량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전기 공급량에 비해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전기 에너지 소모가 많으므로 밧데리 방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밧데리 단자 주변에 부식된 이물질을 제거 해주어 정상적인 충전 상태가 되도록 청소해주면 밧데리의 성능을 한층 높일 수 있습니다.
둘째:목적지 도착 5분 전에는 에어컨 사용을 자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사용은 많은 전기 에너지를 소모 시키게 됩니다. 특히 야간 운행 시에는 라이트 불빛인한 전기 사용량과 에어컨 사용, 라디오 사용 등으로 인해 전기가 부족하게 되므로 다음날 시동을 걸기 위한 밧데리 충전량이 부족하게 되어 다음날 밧데리 방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밧데리를 충전하기 위해서라도 목적지 도착 5분전에는 불필요한 전기장치(라디오, 악세서리, 에어컨)를 꺼두어 밧데리 충전을 해주면 다음날 시동시에도 강한 힘으로 시동을 걸 수 있고 전기장치에 무리를 가하지 않게 됩니다.
자 그럼 알차고 상쾌한 에어컨 사용과 함께 즐거운 운행과 무더운 여름을 슬기롭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